섹션

"김정은, 유럽에 최소 10억 달러 비밀계좌 보유"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 가족이 유럽 국가 은행에 최소 10억 달러의 비밀계좌를 가지고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미국 일간 워싱턴타임스는 미국 정부의 정보 분야 관리가 김정은 위원장과 가족이 스위스, 오스트리..

한미, 원자력협정 만기 2년 연장키로

한미 양국이 현재 원자력협정의 만기를 2년 연장하는 한편 이 기간에 추가로 집중적인 협상을 진행하기로 했다. 양국은 지난주 미국에서 진행된 6차 본협상에서 이같이 합의했으며 24일 이를 공식 발표할 예정이다. ..

보스턴 MIT 교내서도 총격… 경찰관 1명 사망

최근 폭탄 테러 사건이 발생한 보스턴에 있는 명문대학인 미국 매사추세츠공과대(MIT) 캠퍼스에서 18일(현지시간) 밤 10시30분께 총격이 발생, 경찰관 1명이 숨졌다고 AP·AFP 통신 등 외신들이 보도했다. ..

아웅산 수치 "대통령 되고 싶다… 헌법 고쳐야"

미얀마 민주화 운동의 상징인 아웅산 수치(67) 여사가 17일 대통령직에 도전하고 싶다는 뜻을 밝혔다. 하지만 수치 여사가 대통령직에 도전하기 위해서는 헌법을 개정해야 하는 데다 이 과정에서 군부의 협조가 필요..

보스턴 마라톤 폭탄테러로 한국인도 1명 부상

미국 보스턴 마라톤 대회 중 발생한 폭탄테러로 한국인도 1명이 부상을 당해 수술을 받고 현재 치료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보스턴 주재 한국 총영사관은 16일(현지시간) 한국인 대학생 안동식(23)씨가 폭탄테러가..

중국 AI 사망자 2명 추가… 사망자 9명·감염자 33명

중국에서 신종 H7N9형 조류 인플루엔자(AI) 사망자가 추가로 2명 발생하는 등 지금까지 피해자가 사망자 9명, 감염자 33명으로 늘었다. 중국 보건당국과 지방정부의 적극적인 감염 예방과 환자 치료에도 불구하..

마거릿 대처 전 영국 총리 뇌졸중으로 서거

마거릿 대처(87) 전 영국 총리가 8일(현지시간) 오전 뇌졸증으로 숨졌다. 영국 최초의 여성 총리를 지낸 대처는 지난 1979년부터 1990년까지 세 차례나 총선을 승리로 이끌며 '철의 여인'으로 불렸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