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북한, 2016년까지 핵무기 최대 48기 보유 가능"

북한의 플루토늄 및 우라늄 생산 능력으로 볼 때 2016년까지 최대 48기의 핵무기를 보유할 가능성이 있다고 미국 민간 연구소가 분석했다. 미국의 핵 안보 관련 연구소인 과학국제안보연구소(ISIS)는 16일(현..

에콰도르, 위키리스크 설립자 어산지 망명 허용

에콰도르 정부가 폭로 전문 웹사이트인 위키리크스의 설립자 줄리언 어산지(41)에게 망명을 허용했다. 어산지는 2010년 스웨덴에서 위키리크스를 지지하는 여성 2명을 상대로 성범죄를 저지른 혐의로 스웨덴에 송환될 위기..

이란 강진으로 227명 사망·1380명 부상

이란 서북부 타브리즈 시 인근에서 지난 11일 오후(이하 현지시간) 2차례에 걸쳐 강진이 발생, 200명 이상 숨지고 1300여명이 다쳤다. 무스타파 모함마드 나자르 이란 내무장관은 12일 국영 방송에 "구조수색 작..

코피 아난 시리아 담당 특사 이달 말 사임

코피 아난 전 유엔 사무총장이 시리아 사태 해결을 위한 유엔-아랍연맹 공동 특별대사직을 이달 31일(이하 현지시간) 사임하기로 했다. 코피 아난은 노벨평화상 수상자로 5개월여 동안 시리아 유혈사태의 해결을 위해 노력..

"카리콤, 한국 안보리 진출 만장일치 지지"

카리브 지역 국가들(카리콤, CARICOM)이 우리나라의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비상임이사국 진출을 만장일치로 지지한다고 밝혔다. 제2차 한·카리브 고위급 포럼 참석차 방한한 어윈 라로크 카리콤 사무총장은 2일 서울 롯..

한국 운전면허증, 호주 주별 시행일정 확정

이르면 내달 31일, 늦으면 내년 2월말까지 한국 운전면허증을 호주 전역에서 주별로 차례대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캔버라 주재 한국대사관은 최근 호주 도로교통국(Austroads)이 '25세 이상 한국 운전면허증 ..

멕시코 좌파·학생들 대선결과 불복 움직임

멕시코 좌파진영과 학생들을 중심으로 연일 반대 시위가 일어나는 등 대통령 선거 개표결과에 대한 불복 움직임이 거세지고 있다. 8일(현지시간) 현지 주요 일간지인 '레포르마' 등에 따르면, 전날 수도 멕시코시티 도심에..

나이지리아서 기독교인 집단학살… 최소 90명 사망

나이지리아 중북부 플래토주(州) 바르킨라디의 가시크 지구에서 집단학살이 자행돼 8일(현지시간) 오후까지 기독교인을 포함해 적어도 90명이 목숨을 잃었다. 신화·AP통신에 따르면, 치안 소식통들은 신화통신에 전달한 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