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북한, 외자 유치해 개성∼신의주 고속도로 신설 추진

북한이 중국 등의 외국 자본을 유치해 개성∼신의주 고속도로 신설을 계획하고 있다고 미국 자유아시아방송(RFA)이 17일 보도했다. 이 방송이 입수한 자료에 따르면, 북한 당국은 개성과 평양, 신의주를 잇는 총 길이 ..

영국 버밍엄서 한국인 여대생 피살… 범인은 전 애인

영국 버밍엄에서 유학 중인 한국인 여대생이 전 애인에 의해 피살됐다. 13일 영국 주재 한국대사관에 따르면, 영국 아스톤대학에 유학중이던 이모(23)씨는 지난 8일(현지시간) 자신의 숙소에서 영국인 전 애인 J씨(2..

북한 "지구관측위성 '광명성 3호' 궤도진입 실패" 시인

북한이 13일 장거리 로켓 광명성 3호 위성의 발사가 실패했다고 시인했다. 조선중앙통신은 이날 낮 12시3분 `지구관측위성 광명성 3호가 궤도진입에 성공하지 못했다'는 국영문 기사를 통해 "조선에서의 첫 실용위성 `..

로켓 발사 관련해 북한 매체 3시간 넘도록 침묵

북한이 13일 오전 7시 39분경 `광명성 3호 위성'을 탑재한 장거리 로켓 '은하' 3호를 발사한 것으로 공식 확인됐지만 북한 매체들은 로켓 발사가 실패한 탓인지 이에 대해 3시간이 넘도록 침묵하고 있다. 우리 국..

미·일 "북한 로켓 발사 실패"

미국과 일본 언론들은 12일(현지시간) 북한 장거리 로켓 발사가 실패했다고 잇따라 보도했다. 미국 언론들은 북한의 장거리 로켓이 발사 직후 로켓이 몇조각으로 파괴돼 바다로 추락한 것으로 보인다고 익명의 관리들의 말을..

로켓 발사 실패 외신보도… 북한 관리 "아는바 없다"

북한의 우주과학위원회 관리는 13일 장거리 로켓 발사가 사실상 실패한 것으로 보인다는 외신 보도에 대해 "아는 바 없다"며 확인을 거부했다. 익명을 요구한 이 관리는 기자들에게 "현재로선 아는 바 없다"면서 당국이 ..

"이란, 유럽 100개 기업·독일 석유수출 중단"

이란이 핵 프로그램과 관련해 유럽 국가들이 이란을 제재한 것에 대한 선제적 보복으로 유럽 각국 100개 기업에 대한 석유 수출을 중단했다고 이란 국영 프레스TV가 1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그러나 개별 기업 이름에..

UN "북한 인구 2050년엔 2천600만명 넘어설 것"

유엔 경제사회국(DESA)은 최근 발표한 보고서 `세계 도시화 전망 2011년 개정판'에서 2050년까지 북한 인구가 2천600만 명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했다고 미국의소리(VOA) 방송이 10일 전했다. 보도에 따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