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터키 강진 사망자 432명, 부상자는 1천352명 집계

지난 23일(현지시간) 이란 국경 인근인 터키 동남부 반주에서 발생한 규모 7.2의 강진으로 인한 사망자수가 25일 현재 432명으로 늘어났다고 터키 총리실이 밝혔다. 부상자는 1천352명으로 집계됐다...

무디스, 러시아 은행 등급전망 '부정적' 하향 조정

국제 신용평가사 무디스가 24일 러시아 은행시스템에 대한 신용등급 전망을 '안정적'에서 '부정적'으로 하향 조정했다. 러시아 리아노보스티 통신 등에 따르면 무디스는 이날 발표한 성명에서 "등급 전망 하향 조정은 글로..

독일 의회, 26일 EU 정상회담 전에 EFSF 변경안 표결

독일 연방하원이 오는 26일(이하 현지시간) 유럽연합(EU) 2차 정상회담에 앞서 유럽재정안정기금(EFSF) 재원 확충 방안에 대해 표결할 것으로 보인다. AFP통신은 24일 독일기독민주연합(CDU·기민당)의 소식통..

그리스 총리, 실행 가능한 부채 탕감 방안 요청

유럽연합(EU)와 국제통화기금(IMF)이 그리스 국채를 보유한 민간 채권단의 손실률(헤어컷)을 최소 50%로 높이는 방안을 놓고 협상에 난항을 겪고 있는 가운데 게오르기오스 파판드레우 그리스 총리가 23일(현지시간)..

S&P, 슬로베니아 신용등급 한 단계 강등

국제 신용평가사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S&P)가 슬로베니아의 국가 신용등급을 'AA'에서 'AA-'로 한 단계 하향조정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등급 전망은 '안정적'이라고 제시했다...

리비아 과도정부 "카다피 생포 후 부상 악화로 사망"

리비아의 전 독재자 무아마르 카다피가 고향 시르테 인근에서 생포됐다가 숨진 것으로 전해졌다. 리비아 과도정부 국가과도위원회(NTC) 압델 마지드 믈레그타는 20일 로이터 통신에 카다피가 생포 당시 입은 부상이 악화하..

무디스 "ECB, 유럽은행 지원할 재원 충분해"

국제 신용평가사인 무디스는 18일(현지시간) 유럽중앙은행(ECB)이 이끄는 유럽중앙은행제도(ESCB)가 유로존 재정 위기 해결 및 이 지여 은행권 지원을 위해 필요한 충분한 재원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다. 무디스는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