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유엔, 이르면 7일 고강도 대북제재안 표결

유엔이 지난 2월 3차 핵실험을 강행한 북한에 대해 강도 높게 제재하기로 했다. 제재 조치에는 북한의 추가 핵실험과 향후 미사일 개발 억제, 북한 외교관의 불법행위 감시, 북한 당국의 금융거래·불법자금 이동에 ..

일본 "한국에 도난된 불상 2점 반환 요구하겠다"

일본 정부가 지난해 쓰시마의 한 절에서 도난당해 한국으로 반입된 불상 2점의 반환을 요청할 계획이라고 교도통신이 27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스가 요시히데 관방장관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국제법에 따라 외교..

유엔, 북한인권 조사 위한 첫 독립기구 설립

유엔 차원에서 북한의 인권 상황을 심도 있게 조사하는 별도의 독립기구가 처음으로 설립될 것으로 보인다. 유럽연합(EU)은 별도의 북한인권 상황을 조사하는 독립기구 설치가 포함된 결의안을 제22차 유엔 인권이사회..

인도, 오는 10월 무인 화성탐사선 발사 계획

인도가 오는 10월 무인 화성 탐사선을 발사할 예정이다. 프라납 무커지 인도 대통령은 21일 예산의회 개막연설에서 7000만달러(약 760억원)의 예산을 들여 오는 10월 무인 화성 탐사선을 발사할 예정이라고 ..

푸틴 "북한 핵실험 절대로 용납 못해" <교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1일(현지시간) 북한의 3차 핵실험 강행에 대해 "절대로 용납할 수 없다"고 말했다고 교도통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아베 신조 일본 총리 특사로 러시아를 방문한 모리 요..

"북한 퍼스트레이디 리설주 출산 한 듯"

정부 소식통은 지난해부터 임신설이 꾸준히 제기됐던 북한의 '퍼스트레이디' 리설주에 대해 "출산을 한 것으로 본다"고 18일 밝혔다. 정부 내에서 리설주의 출산에 대한 판단이 나온 것은 처음이다. 리설주는 ..

미국 의회, 북한 상대 금융제재 강화 법안 추진

미국 의회가 국제 사회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3차 핵실험을 강행한 북한을 상대로 금융 제재를 강화하는 법안을 추진 중이다. 17일(현지시간) 현지 외교·의회 소식통에 따르면, 북한의 3차 핵실험을 규탄하는 결의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