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EU, 이집트 민정이양 위해 65억 달러 이상 지원

유럽연합(EU)과 국제금융기구들이 이집트의 원만한 민정이양을 지원하기 위해 그동안 65억달러(약 6조8640억원) 이상을 제공했다고 헤르만 반 롬푀이 EU 정상회의 상임의장이 13일(현지시간) 밝혔다고 로이터통신이 ..

"소련 시절 발사된 러시아 위성 12일께 지구 추락"

소련 시절에 쏘아 올린 러시아 위성이 오는 12일 지구로 추락할 수 있다고 미국전략사령부(USSTRATCOM)를 인용해 러시아 인테르팍스 통신이 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미 전략사령부는 소련 ..

한국, 브라질산 쇠고기 수입 중단… 6번째 국가

한국이 광우병 발병 브라질산 쇠고기에 대한 수입을 중단, 수입을 중단한 6번째 국가가 됐다고 브라질 경제 전문 일간지 발로르(Valor)가 브라질 농업부 관계자의 말을 인용해 1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농업부..

장난전화로 사람 잡은 호주방송 진행자 첫 심경 밝혀

최근 임신 소식이 알려진 케이트 미들턴 영국 왕세손비를 돌보던 킹 에드워드 7세 병원 간호사가 장난전화에 왕세손비의 임신 사실을 공개했다 자책감을 이기지 못하고 자살해 파문이 일고 있는 가운데, 장난전화로 여 간호사..

한국 등 48개국, 온라인 아동성범죄와의 전쟁 선포

우리나라를 포함해 세계 48개국이 온라인 아동 성범죄 척결을 위한 전방위적 공조를 약속했다고 AP·AFP통신이 보도했다. 참여국은 한국과 유럽연합(EU) 27개국과 미국 이외에 호주, 스위스, 노르웨이, 터키,..

호주서 또 한국인 폭행 사건 발생… 벌써 다섯 번째

호주 주요 도시에서 발생한 한국인을 대상으로 한 연쇄 무차별폭행 사건의 충격이 채 가시기도 전에 또 이와 유사한 사건이 발생해 파문이 일고 있다. 올 들어 벌써 다섯 번째다. 호주 언론들도 사태가 심각해지자 뒤..

이스라엘-하마스 7일만에 휴전… 교전 중단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의 무장정파 하마스가 교전 일주일만인 21일(현지시간) 전투를 중단하기로 합의하고 휴전에 들어갔다고 주요 외신들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집트의 중재로 마라톤협상 끝에 양측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