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美연준, “정책금리 동결…양적완화 기조 유지”

미국 연방준비제도는 26일(현지시간) 정책금리를 연 0∼0.25% 수준으로 동결하고 "총 6천억 달러 규모의 양적완화 정책을 계속 유지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연준은 통화정책결정기구인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의 올..

美 NABE, 고용전망지수 12년래 최고치

미국 경기회복의 발목을 잡는 고용시장에 청신호가 들어왔다. 전미실물경제협회(NABE)가 조사한 설문에서 6개월 내 고용을 늘릴 것으로 예상하는 기업이, 직원을 감원하겠다는 기업에 비해 월등히 많아지면서 순 고용전망지..

내달부터 뉴욕타임즈 온라인 ‘유료화’

뉴욕타임즈(NYT)가 2월부터 온라인 유료화에 재도전한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23일 NYT가 다음달부터 인터넷 뉴스 사이트와 디지털 컨탠츠 등 사용에 과금하는 종합구독자패키지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내달부터 뉴욕타임즈 온라인 유료화

뉴욕타임즈(NYT)가 2월부터 온라인 유료화에 재도전한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23일(현지시간) NYT가 다음달부터 인터넷 뉴스 사이트와 디지털 컨탠츠 등 사용에 과금하는 종합구독자패키지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보..

한국, 인터넷 속도 세계 최고…미국은 12위

전세계 인터넷 접속속도가 눈에 띄게 쾌적해진 가운데 한국이 세계에서 가장 인터넷 속도가 빠른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의 웹트래픽 전문업체 아카마이(Akamai)는 23일 지난해 3분기 '인터넷현황'보고서에서 인터넷 속..

미국 경기회복 '청신호'…각종 경제지표 예상치 상회

미국의 각종 경제지표들이 예상치를 웃돌며 미국 경제회복 기대감을 한층 더 키웠다. 20일(현지시간) 미 노동부가 발표한 주간 신규실업수당 신청건수는 전주보다 3만7000건 감소한 40만4000건으로 정상수준인 '매직..

美 11월 경기선행지수 5개월 연속 상승

미국의 경기선행지수가 8개월래 가장 큰 폭으로 증가하면서 내년 상반기 경기회복 전망에 청신호가 켜졌다. 민간경제기관 컨퍼런스보드는 17일(현지시간) 미국의 3~6개월 이후 경기를 가늠하는 경기선행지수가 10월 0.4..

현대車 쏘나타 '북미 올해의 차' 최종후보 선정

현대자동차의 쏘나타가 북미지역 자동차 업계에서 권위가 인정되는 '북미 올해의 차' 최종후보에 올랐다. CNN머니 등 미국 언론들은 16일(현지시간) 현대 쏘나타가 시보레 '볼트(Volt)', 닛산 '리프(Leaf)'..

美연준 베이지북, "미국 경기회복세 개선"

미국의 경제 회복이 무거운 발걸음이나마 전진을 거듭하고 있다. 연준이 발간한 경기동향 보고서 베이지북에 따르면 미국이 생산과 소비 증가로 경기회복세가 전반적으로 개선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 연방준비제도이사회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