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이완구 김태흠 미래통합당

이완구 “文대통령 엄청난 대가 치를 것” 경고

이완구 전 국무총리가 8일 문재인 대통령에 대해 “나라를 이념적으로 끌고 가는 것 경계해야 한다”며 “2~3년 뒤 엄청난 대가 치를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발언은 보령·서천 선거구 김태흠 후보 거리 유세에서 김 후..
삭발 후 소감 밝히는 차명진 전 의원 차명진 전 의원

‘김대호’이어 ‘차명진’도...제명카드 꺼낸 통합당

4.15 국회의원 총선거를 일주일을 앞둔 8일 미래통합당이 막말 논란을 일으킨 차명진 부천병 후보를 제명하기로 했다. 차 후보에 대한 제명은 김종인 당 총괄선대위원장이 이날 방송된 OBS의 후보자 초청토론회에서 세월..
공항

코로나19 신규확진 3일째 50명·사망 200명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는 8일 총 1만384명으로 집계됐다. 신규 확진자는 사흘째 50명 안팎을 유지했지만 사망자가 8명 증가해 총 200명이 됐다.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이날 0시 기준 코로나19 확진..
김대호

통합당 윤리위, 관악갑 김대호 후보 '제명' 의결

미래통합당은 8일 중앙윤리위원회 전체회의를 열어 '세대 비하' 발언으로 논란이 된 4·15 총선 서울 관악갑 김대호 후보를 제명하기로 결정했다. 제명은 통합당에서 당원에게 내릴 수 있는 최고 수위의 징계이다. 총선 ..
박원순

서울시 첫 코로나 사망자...박원순 "고인 명복 빈다"

서울시내 첫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첫 번째 사망자가 나왔다. 그는 서울 구로구 신도림동 코리아빌딩 콜센터 직원의 남편이다. 마포구에 따르면 사망한 환자는 망원2동에 거주하는 44세 남성(마..
7일 대구동산병원 의료진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치료

코로나19 지원한 의료진 수당 미지급한 대구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급속하게 늘었던 대구광역시에 전국의 수많은 의료진들이 자원해서 들어갔다. 하지만 대구시가 이들에 대한 수당 지급을 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7일 MBC는 대구시가 2주마..
6일 점심시간 여의나루역 인근에서 회사원들이 벚꽃길을 걷고 있다. 영등포구청 직원들이 마스크 착용과 2m 거리두기 팻말을 들고 코로나19 예방 캠페인을 하고있다.

"코로나19 확진자는 KF94 이상 마스크 착용해야"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외과용 마스크 착용시 주변 사람이 감염될 위험에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서울아산병원은 7일 김성한 서울아산병원 감염내과 교수·김민철 중앙대병원 감염내과 교수·성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자가격리자 4만6천명…이탈방지 위해 '손목밴드' 고민

코로나19 자가격리자의격리지 이탈에 대한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정부가 이들의 무단이탈을 방지하기 위해 손목 밴드(전자팔찌)를 활용하는 방안을 고민하고 있다고 밝혔다. 윤태호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은 7일 정부..
미래통합당

여야 긴급재난지원금 공약 경쟁 가열

여야는 4·15 총선을 8일 앞둔 7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대응하기 위한 긴급재난지원금 '전국민 지급' 공약을 놓고 경쟁을 이어갔다. 여야가 앞다퉈 전국민 대상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을 들고나..
광주 북구, 가계긴급생계비 안내문 발송 (광주=연합뉴스) 1일 오전 광주 북구청 지하 민방위 교육장에서 직원들이 '가계긴급생계비 안내문' 분류작업을 하고 있다. 광주시는 지난달 31일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정부 차원의 긴급 재난지원금과 별도로 자체 생계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2020.4.1

전국민 재난지원금 주장에 말아끼는 청와대

청와대는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4.15총선을 앞두고 내놓은 전국민 재난 지원금 지금 방안 주장에 말을 아끼는 분위기다. 6일 연합뉴스는 민주당의 이같은 움직임에 대한 청와대 차원의 검토 여부에 대해 “논의된게 없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