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신한銀, 최고경영자 대출심사 개입 차단

신한은행이 은행장이 인사권을 이용해 대출 심사에 개입하는 것을 원천 봉쇄하는 방안을 마련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신한은행의 이같은 최고경영자 대출 심사 개입 축소는 향후 시중은행 전반으로 확산될 것으로 전망된다...

산은, 스마트폰뱅킹 서비스 제공

산업은행은 아이폰 사용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스마트폰뱅킹 서비스를 27일부터 제공할 예정이다. 산은은 26일 이같이 밝히고 계좌조회와 자금이체, 예금가입, 지로납부 등 주요 서비스를 우선 시행하고 오는 11월 중 산..

기업은행 '펀드관리 서비스' 시행

기업은행은 펀드 500자 리포트 등 총 7가지 펀드관리 서비스를 묶어 펀드고객의 만족도를 높인 'IBK 펀드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기업은행은 26일 이같은 내용을 발표하고 고객들에게 ▲펀드 수익률과 ▲펀드..
이미지

동부화재, '재택업무 비즈니스 모델' 특허 획득

【서울=뉴시스】류영상 기자 =동부화재가 업계 최초로 '재택업무 비즈니스 모델(BM)' 특허를 취득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BM 특허를 획득한 재택업무 비즈니스 모델은 긴급출동 및 모니터링 등의 업무를 인터넷..

금감원, 28일 '초중고 금융교육 표준안' 세미나

금융감독원은 오는 28일 한국교육과정평가원과 함께 '초·중·고 금융교육 표준안 개발'을 주제로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는 서울 중구 명동 은행회관 국제회의실에서 열리며,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 마련한 중간..
이미지

할부금융사 담보대출 70%, 대출모집인에 '의존'

대출모집인을 활용하는 금융회사들이 담보대출 4건 중 1건은 대출모집인에게 의존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할부금융사는 담보대출의 70% 이상을 대출모집인이 취급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금융감독원은..
이미지

김중수 총재, FSB총회 참석차 프랑스로 출국

김중수 한국은행 총재가 27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금융안정위원회(FSB)총회에 참석키 위해 26일 출국한다. 회의에는 24개 FSB회원국의 금융정책 당국 인사들은 물론 국제통화기금(IMF), 세계은행(WB), ..

생보사, 올 상반기 해외실적 악화

삼성·대한·교보생명 등 생명보험사들의 해외 점포 영업적자가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영업 초기 단계라 투자 비용 부담이 많은데다 투자이익도 소폭 줄었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외환은행, 개인 대상 中위안화 송금업무 개시

외환은행은 개인 위안화(CNY) 당발송금 업무를 취급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그 동안 중국 위안화는 직접 해외송금이 불가능하여 개인고객들이 중국으로 송금하기 위해서 미달러화를 송금한 후 중국 현지에서 다시 위안화..

기업銀, 멤버십 통합 체크카드 출시

기업은행은 국내 37개 제휴사의 멤버십 카드를 한 장으로 통합 사용할 수 있는 'IBK 스타일 체크카드'를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에 따라 카드를 여러장 소지할 필요없이 카드 한장으로 결제와 포인트 적립을 동시..

기업은행, 녹색성장 기부금 1.9억원 출연

기업은행은 환경문화예술발전 및 저탄소녹색성장산업 지원을 위해 기부금 1억9천만원을 환경보전협회에 전달했다. 이 기부금은 환경·녹색금융상품인 '환경사랑통장'과 '녹색성장예금·대출' 판매금액의 일정금액을 적립한 것이다...

상부상조 나눔경영으로 ‘삶의 동반자’ 앞장

삼성생명은 ‘A partner for life(삶의 동반자)’라는 슬로건에 맞춰 오랜 상생경영의 역사를 자부한다. 1982년에 사회복지법인인 삼성생명 공익재단을 설립한 데 이어 1995년에는 삼성생명 사회봉사단을 창..

중소기업의 든든한 자금줄 역할 충실

최근 KB국민은행은추석 명절을 맞아 자금수요가 급증하는 중소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의 일환으로 운영자금 1조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미소상공인 특별자금지원 협약대출을 통해 7000여억원을 지원하고 있는 상태다. 여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