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우리금융 2분기 '어닝쇼크'…406억 순손실

우리금융그룹이 올 2분기 중 406억원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영업손실은 381억원을 기록했다. 우리금융은 4일 실적발표를 통해 이같이 밝히고, 올해 상반기(1~6월) 전체로는 5,324억원의 당기순..

외환銀, 최초 분기배당 실시

외환은행이 4일 당기순이익 감소에도 불구하고 최초로 분기배당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외환은행은 올 2분기 당기순이익 2,109억원(주당 327원)을 실현했다...

신한금융 "中企와 상생경영, 2200억원 지원"

신한금융그룹이 창립 9주년(9월1일)을 맞아 4일 '상생경영'을 선언했다. 이는 최근 정부의 '대기업 사회적 책임론'에 더불어 발을 맞추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신한금융그룹이 마련한 상생방안은 최근 정부에서 강조하고..

선물환포지션 한도초과분, 8월말까지 인정 신청

한국은행은 최근 발표한 선물환포지션 규제와 관련, 별도한도초과 분에 대해서 이달 말까지 신청을 받는다고 4일 밝혔다. 별도한도란 규제 도입일 하루 전인 지난달 8일까지 이뤄진 선물환 거래로 은행마다 설정한 선물환 포..

미소금융, 지원대상자 5~6등급으로 확대

미소금융중앙재단은 신용등급 평가의 불합리성을 개선키 위해 5일부터 새로운 미소금융 신용평가시스템(CSS)를 도입·적용키로 했다. CSS는 소득이 낮아 미소금융의 지원이 필요함에도 현행 신용평가체계상 금융거래가 없다는..

산업은행, 대우건설 인수 단독 추진··4조원 조성

산업은행이 대우건설 인수를 단독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4일 금융권에 따르면 산업은행은 대우건설 인수를 위해 사모투자펀드(PEF)와 투자목적회사(SPC)를 설립해 모두 4조~4조5천억원 내외의 자금을 마련키로 한 ..

IBK기업은행, 최고 연 13.5% ELD 판매

IBK기업은행은 최고 연 13.5% 수익률 달성이 가능한 지수연동정기예금(ELD)를 이달 17일까지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더블옵션형 ▲상승형 ▲상승디지털형 ▲하락디지털형 4종으로 구성돼 있다...

김중수 총재 “국제금융안전망 구축 절실”

김중수 한국은행 총재가 G20 서울정상회의를 앞두고 ‘국제금융안전망 구축’을 다시금 강조했다. 김중수 한국은행 총재는 3일 일본은행에서 개최된 제2차 한•중•일 3국 중앙은행 총재 정례회의 후 ..

2분기 은행권 순익 '반토막'…전분기比 60%↓

은행권의 올해 2분기 당기순이익이 전분기에 비해 60% 이상 급감했다. 이는 이자이익 및 비이자이익은 안정적인 실적을 유지한 반면, 기업의 구조조정에 따른 대손비용이 크게 늘어났기 때문이다...

산은硏 "外人, 채권매수 단기에서 장기로 이동"

그동안 국내채권 중 만기 1년 이하의 단기채권에 주로 투자해 오던 외국인들의 투자패턴이 바뀌고 있다. 산은경제연구소는 3일 '최근 외국인 국내채권매수 주요특징 및 향후 전망' 보고서를 통해 정부의 선물환 규제와 글로..
외환은행은 2일 중국 천진 웨스틴호텔에서 래리 클레인 은행장(왼쪽에서 일곱번째), 리처드 웨커 이사회 의장(왼쪽에서 네번째) 및 외환은행 관계자들과 현지 금융당국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중국에서 미래 성장동력을 확

외환銀, 중국현지법인 천진시에 개업

외환은행이 중국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외환은행은 지난 2일 중국 천진 웨스틴 호텔에서 세계 최대 잠재 성장 시장인 중국에서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중국 현지에서의 본격적인 영업을 위한 '외환은행중국유한공사'..

외환보유액 7월말 기준 2860억 달러 '사상 최대'

외환보유액이 2800억 달러를 넘어서며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 3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7월말 현재 우리나라의 외환보유액은 2859.6억달러로 전월대비 117.4억달러가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