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금리 '낮고' 절차 '간편'…햇살론 대출자 3000명 육박

서민전용 대출상품인 '햇살론'이 출시 5일만에 대출자 3000명에 육박하고 있다. 또한 하루 대출 금액도 곧 100억 돌파를 눈 앞에 두고 있다. 2일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햇살론 출시 5일째인 지난달 30일 기준으로..

7월 소비자물가 2.6% 상승…신선식품 16.1%↑

7월 소비자물가가 6개월 연속 2%대 상승하면서 안정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 통계청이 2일 발표한 '2010년 7월 소비자물가 동향'에 따르면 소비자물가는 전년 같은 달 보다 2.6% 올랐다. 소비자물가는 지난해 ..

외환銀, 카자흐스탄 텡게화 환전 개시

외환은행은 3일부터 국내 기업의 카자흐스탄 진출 편의를 돕기 위해 카자흐스탄 텡게화(Tenge)를 환전 개시한다고 2일 밝혔다. 또 여행후 남은 텡게화는 국내 외환은행 영업점 어디서나 재환전할 수 있다...

7월 무역흑자 56.7억弗 …6개월 연속 흑자 행진

시장 전망치보다 예상밖 선방…올해 2번째 큰 규모상반기 보다는 수출입 증가세 둔화세 '뚜렷'지난달 무역수지는 당초 전망치보다 호전된 실적을 기록하면서 6개월 연속 흑자를 이어가는 동시에 올해 두 번째로 많은..

윤증현 "대기업 관행 가슴에 손얹고 되돌아보라"

31일 윤증현 기획재정부 장관은 " 대기업의 선전 배경에는 수많은 중소 하청업체의 분투가 있었다는 점을 간과해서는 안될 것"이라고 밝혔다. 윤 장관은 이날 전국경제인연합회 주최 제주 하계포럼에 강연자로 참석 "대기업..
이미지

우리금융지주 민영화 '내년 상반기 마무리'

정부의 우리금융지주 민영화 방안이 마침내 30일 그 베일을 벗었다. 그동안 차일피일 미뤄오던 민영화 방안 발표에 막상 업계는 차분한 분위기다. 이미 어느 정도 예상되던 시나리오라는 얘기다...

주택금융공사, MBS 3672억원 발행

주택금융공사는 국민은행 등 7개 금융기관에서 취급하는 보금자리론을 기초자산으로 주택저당증권(MBS)를 3672억원 어치 발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우리금융 민영화 방안 오늘 발표

우리금융지주 민영화 방안이 오늘(30일) 발표된다. 공적자금관리위원회는 이날 오전 금융감독원에서 매각심사소위원회와 전체회의를 열고 우리금융 민영화 방안에 대한 논의를 마무리한다고 밝혔다. 발표는 민상기 공자위 공동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