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현대·기아차, 차량 IT경쟁력 확보 나서

차량 IT 분야 미래경쟁력 확보 및 전문기업 육성을 위한 ‘차량IT혁신센터(AIIC, Automotive IT Innovation Center)’가 지난해에 이어 2기 유망 기업을 선정하고 활동에 본격적으로 활동에 ..

랜드로버, 오프로드 체험행사 연다

랜드로버 코리아는 최첨단 인공 구조물을 통해 도심 속에서 오프로드의 정수를 맛볼 수 있는 ‘2010 랜드로버 익스피리언스’를 30일부터 4월17일까지 개최한다고 밝혔다...

기아차 스포티지R, 야구장·백화점 전시

기아차가 도시형 CUV 스포티지R 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기아차는 팝스타 에이머리(Amerie)와 연계한 스타마케팅과 야구장, 백화점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서의 전시이벤트 등을 통해 신차 스포티지R 홍보에 나..

내달 무단방치·불법구조변경車 단속 실시

국토해양부는 무단방치 및 불법구조변경 자동차 등에 대해 올해 상반기에 4월 1일부터 한 달간, 하반기에는 10월 한 달간 각 시·도지사 주관 하에 집중 단속할 계획이라고 23일 밝혔다...

정몽구 회장 “판매 강화 초석은 품질”

정몽구 현대·기아차 회장이 23일(현지시각) 현대차 러시아 현지공장 건설이 한창인 상트 페테르부르크주를 방문, 공장 건설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동유럽 시장의 판매강화를 위한 최상의 품질력 확보를 주문했다...

기아차, 6년만에 도시형 CUV ‘스포티지R’ 출시

기아차가 23일 ‘스포티지R’ 을 출시하고 본격 시장공략에 나섰다. 기아차에 따르면 ‘스포티지R’은 2004년 8월에 출시한 뉴스포티지에 이어 6년 만에 출시하는 후속 모델로 프로젝트명 ‘SL’로 개발에 착수, 3년..

경기도-현대차, 장애인 보조기구 사회적기업 설립

현대차그룹과 경기도가 함께 손잡고 사회적기업 육성에 나선다. 현대자동차그룹과 경기도(도지사 김문수)는 23일 경기도 수원의 경기도청에서 윤여철 현대차그룹 부회장, 김문수 경기도지사 등 관계자들이..

한국자동차공학회, JSAE와 표준개발 MOU 체결

한국자동차공학회는 지난 18일, JSAE(일본자동차기술회)와 표준개발협력에 관한 MOU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JSAE는 일본의 자동차공학 분야를 대표하는 학술기관으로서 자체 표준인 JASO 표준을 개발하고 있..

기아차 중형 신차 ‘K5’ 공개

기아차가 5월 출시 예정인 중형 신차 TF(프로젝트명)의 차명, 신기술, 실내 렌더링 이미지를 21일 공개했다. 미래감각 다이나믹 세단 TF의 차명은 ‘K5(케이 파이브)’로 확정되었다...
이미지

쌍용차 액티언 “1번 주유로 1434km 주행”

쌍용차가 ‘액티언’이 1434km를 주행하는 기록을 세우며 우수한 연비 성능을 입증했다고 19일 밝혔다.지난 17일과 18일 양일간 진행된 ‘쌍용차 액티언과 함께하는 도전! 1000km 연비왕 선발대회’ 행사에서 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