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쏘나타, 美서 ‘최고 안전한 차’ 선정

신형 쏘나타가 미국에서 최고의 안전성을 인정 받았다. 현대차는 미국 고속도로안전보험협회(IIHS, Insurance Institute for Highway Safety)가 18일 신형 쏘나타를 ‘최고 안전한 차’로 ..

한국자동차공학회, 부문종합 학술대회 개최

우리나라 자동차공학을 대표하는 비영리 학술기관인 한국자동차공학회(회장 유기준, GM대우 사장) 에서는 5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부산 BEXCO에서 ‘2010 KSAE 부문종합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기아차 ‘세계 디자인도시 서미트’ 차량지원

디자인경영의 기아차가 세계디자인수도 서울시와 손을 잡았다. 기아차는 17일 서울시청 디자인서울총괄본부에서 김충호 국내영업본부장, 정경원 서울디자인총괄본부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아차 ‘스포티지R’ 18일부터 사전계약

기아차가 신차 스포티지R(프로젝트명 SL)의 사전계약을 18일부터 실시한다. 다음달 출시 예정인 신차 스포티지R은 진보적 스타일의 도시형 CUV를 디자인 콘셉트로 콘셉트카 큐(Kue)의 미래지향적이고 혁신적인 스타일..

혼다 38만여대·도요타 캠리 리콜

일본 혼다자동차가 도요타에 이어 추가 리콜을 실시하기로 했다. 10일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혼다 자동차는 에어백 결함이 발견돼 총 38만여대를 추가 리콜키로 결정했으며, 곧 일본 본사에서 세부 사항을 발표할 것이라..

한국판매 도요타 ‘프리우스’ 510대 리콜

국토해양부는 한국도요타에서 수입·판매한 도요타 프리우스(PRIUS) 하이브리드 자동차 510대에 대해 브레이크 결함이 발견돼 자발적으로 리콜을 하기로 했다고 최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