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서승환(가운데) 국토교통부장관이 30일 오후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 브리핑룸에서 '서민 주거비 부담 완화 대책'을 발표하고 있다.

전세 빠진 전월세 대책…실효성은?

정부가 끝없는 전세난에 또 다시 부동산 대책을 내놨다. 그러나 올가을 이사철을 맞아 가속되는 전세의 월세 전환 등 전세 수요난을 불가피한 현상으로 보고, 인위적인 개입은 않겠다고 밝혔다. 지난 ‘9·1 부동산 대책’..
이미지

장·단기적으로 ‘임대주택’ 공급 늘린다

30일 국토교통부와 기획재정부, 안전행정부, 금융위원회가 서민 주거비 부담 완화 대책을 발표했다. 대책은 주로 보증부 월세 가구의 부담을 줄여주는 데 초점이 맞춰졌고 ‘임대주택 공급 확대’ 방안도 담겼다...
부채중점관리 지방공기업 중 하나인 서울메트로

빚더미 지방공기업 26곳, 부채 51조 4000억원

안전행정부가 2013년 말 기준 ‘부채중점관리 지방공기업’ 26곳의 부채 총액이 51조 3684억원이고 부채비율이 157.9%에 이른다고 밝혔다. ‘부채중점관리 지방공기업’ 이란 부채비율이 200% 이상이거나 부채규..
이미지

‘빚더미’ 공기업들, 학자금 7400억원 지원

공기업들이 부채비율이 치솟고 있음에도 지난 5년간 직원들에게 7400억원의 학자금을 지원해온 것으로 나타났다.공기업들이 부채비율이 치솟고 있음에도 지난 5년간 직원들에게 7400억원의 학자금을 지원해온 것으로 나타났..
이미지

비정규직 600만명 시대…정규직과 임금차 확대

비정규직 근로자 수가 처음으로 600만명을 넘어섰다. 시간제 일자리를 중심으로 자발적으로 비정규직을 선택하는 비율이 늘어났다. 그러나 퇴직금과 상여금, 시간외수당 등 근로복지 수혜율이 낮아지는 등 처우가 나빠진 것으..
이미지

한국 저축률 OECD 최저 수준

28일 ‘저축의 날’ 을 맞지만 가계저축률은 세계 최저 수준으로 떨어진 지 오래다. 저조한 저축률에는 실질소득 정체, 가계대출 급증을 비롯해 저축 권장을 외면하는 은행들과 정부의 태도에 문제가 있다는 지적이 나온다...
이미지

10월 소비자심리 세월호 직후 수준

소비자들의 심리 상태가 세월호 참사 영향으로 얼어붙었던 지난 5월 수준으로 되돌아갔다. 이 기간 두 차례에 걸친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하나 정부의 경기 부양책이 별다른 영향을 못 주고 있는 셈이다. 기대인플레이션율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