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보령제약 새 CI

오너 3세 경영 본격화한 보령제약

보령제약이 오너 3세 경영을 본격화 했다. 보령제약은 지난 25일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김정균 보령홀딩스 대표이사를 신규 사내이사로 선임했다...
제1회 한음회

크라운해태 '한음회'?..무슨 행사

크라운해태제과 윤영달 회장의 남다른 국악 사랑은 잘 알려져 있다. 윤 회장은 자타 공인 '국악 전도사'다. 그는 20년이 넘는 세월 동안 국악 발전에 기여해 왔다. 한국음악협회는 그 공로를 인정해 윤 회장에게 '20..
sk.jpg

대기업에 개방된 중고차 시장..SK그룹, 다시 뛰어드나

중소상인을 보호해야 한다는 명분하에 6년간 생계형 적합업종 지정으로 대기업 참여가 제한 돼 왔던 중고차 시장이 시간이 지체되다 결국에는 미지정 판정이 나게 되며 진입 불가가 해소됐다. 지정 기간이 2019년 2..
농심 신춘호 회장 1주기 추모식

신춘호 회장 1주기..농심, 한국의 식품 외교관

농심은 한국의 식품 외교관으로 인정받고 있다. 고 신춘호 농심 회장의 역작 글로벌 브랜드 '신라면'은 전세계 100여개국에 수출 돼 한국인의 입맛을 전했기 때문이다. 신 회장은 라면으로 세계 1등을 해보자는 목..
하나금융그룹

사법 리스크 논란 속 10년만에 수장 교체된 하나금융

하나금융그룹이 사법리스크 논란 속에서 10년만에 수장을 교체했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이 차기 회장으로 선임됐다. 하나금융지주는 지난달 회장후보추천위원회를 열고 함 부회장을 차기 회장 단독 후보로 추천했다..
만두

국내 만두 시장, 어떻게 흘러가고 있나

만두는 한국인의 대표적 가정간편식이다. 국내 업체의 만두 사업이 한국을 넘어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기도 하다. ​ 국내 냉동만두 시장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폭발적 성장을 했다. 그러나, 작년(4770억원) 국내..
CJ제일제당

인공 고기 '배양육'..어디까지 왔나

'배양육(Cultured Meat)'은 미래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성장 잠재력이 매우 큰 것으로 전해진다. 생명공학 기술을 통해 이뤄지며 미래 단백질 공급원으로 부각되고 있다. 동물에서 세포를 채취하게 되고 원료인..
셀트리온

셀트리온그룹 분식회계 의혹, 고의성 미인정 관측

셀트리온그룹 분식회계 의혹에 대해 금융당국이 고의성을 인정하지 않을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 상태다. 금융위원회 증권선물위원회가 내부 논의를 한 결과, 셀트리온의 분식회계 고의성을 입증할 명확한 증거가 부족하다는 의견이..
현대해상 보맵 투자

빅테크의 시장 진입..보험 업계도 예외없는 디지털 경쟁

빅테크·핀테크 기업 플랫폼의 위협으로 전통 금융사들은 디지털과 관련한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 주요 금융사들은 외부 인력을 영입하며 금융 디지털 전환을 계속하고 있다. 과거 금융 그룹 임원 자리에 경제학 분야와 관..
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 차기 회장 함영주..'시골 촌놈' 리더십

하나금융지주 차기 회장으로 추천된 함영주 하나금융 부회장의 별명은 '시골 촌놈'이다. 함 부회장의 리더십은 하나금융이 가지고 있는 보수적 이미지와는 다른 면이 있다. 그는 편안한 시골 사람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