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LG유플러스 2022년 10월 27일 온라인 기자간담회 IoT 파트너사 상생 프로그램

LG유플러스가 중소 IoT 사업자 돕는 이유

​​LG유플러스는 신규 B2B(기업간 거래) 무선 통신 시장을 공략하고자 하고 있다.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국내 B2B 무선 산업이 재도약 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탠다는 계획을 갖지고 있다. 해당 시장이 커지려..
SPC삼립 2021년 겨울 호빵 유재석

SPC삼립, 올해 겨울 호빵 몇 종 출시?

올 해 겨울, 삼립호빵은 23종이나 출시됐다. 23종은 적은 갯수가 아니다. 유통기업이 신제품을 내놓을 때 '3종 출시'에 대해 많이 볼 수 있고 많을 때는 6종 까지도 볼 수 있다. 이는 삼립호빵의 긴 역사를 짐작..
 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 3분기 이익 성장 이끈 기업 중심 대출

정부 압박에 가계 대출이 막힌 은행들은 기업 대출로 눈을 돌렸다. 가계 대출을 억제하는 상황에서 대출 성장세를 이어가야 하는 은행들은 기업 대출 확대에 매진했다. 이자수익 방어를 하지 않을 수 없기 때문에 은행권은 ..
CJ제일제당 사내벤처

사내벤처 통해 CJ제일제당이 기대하는 것은

CJ제일제당은 사내 벤처를 나온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사업화 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미래 준비를 위한 움직임인 것이다. CJ제일제당은 식품사업부문 사내벤처 프로그램을 '이노백(INNO 100)'이라고 이름..
아모레퍼시픽 본사

디자인을 기업 경쟁력으로 삼고 있는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시작된건 1954년이었다. 아모레퍼시픽은 창립 이후 기업 경쟁력으로 디자인을 중요시 여기고 있다. 제품을 비롯해 건물 건축에도 디자인에 대한 많은 고민이 담겼다. 아모레퍼시픽은 화장품만 파는 기업이 되..
Z폴드3, Z플립3

삼성전자, 폴더블폰 대중화 가속화 시킬까

삼성전자가 폴더블폰(접을 수 있는 스마트폰) 대중화를 가속화 시킬 수 있을 것인지에 대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언팩 파트2' 행사를 통해 색상을 직접 선택하는 방식의 '갤럭시 Z플립3'를 선보일..
KB증권

KB증권 3분기 IPO 시장서의 성과는

KB증권은 3분기 국내 IPO(기업공개) 시장에서 7개사 상장, 총 공모금액 4조6320억원을 주관했다(9월 말 기준). 가장 많은 기업 상장을 주관한 미래에셋증권(19개·8조8492억원)의 뒤를 이었다(한국거래소 ..
광동제약 공진단

공진단 식약처 폐기 명령 왜 나왔나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공진단에 대해 회수 및 폐기 명령을 내렸다. 일부 기업이 사용하는 사향을 주 성분으로 사용하는 공진단이 약사법 위반 우려가 생겼기 때문이었다. 약사법 제 43조 제1항에는 멸종 위기에 놓인 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