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하나금융그룹

사법 리스크 논란 속 10년만에 수장 교체된 하나금융

하나금융그룹이 사법리스크 논란 속에서 10년만에 수장을 교체했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부회장이 차기 회장으로 선임됐다. 하나금융지주는 지난달 회장후보추천위원회를 열고 함 부회장을 차기 회장 단독 후보로 추천했다..
만두

국내 만두 시장, 어떻게 흘러가고 있나

만두는 한국인의 대표적 가정간편식이다. 국내 업체의 만두 사업이 한국을 넘어 세계에서 인정받고 있기도 하다. ​ 국내 냉동만두 시장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폭발적 성장을 했다. 그러나, 작년(4770억원) 국내..
CJ제일제당

인공 고기 '배양육'..어디까지 왔나

'배양육(Cultured Meat)'은 미래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성장 잠재력이 매우 큰 것으로 전해진다. 생명공학 기술을 통해 이뤄지며 미래 단백질 공급원으로 부각되고 있다. 동물에서 세포를 채취하게 되고 원료인..
셀트리온

셀트리온그룹 분식회계 의혹, 고의성 미인정 관측

셀트리온그룹 분식회계 의혹에 대해 금융당국이 고의성을 인정하지 않을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 상태다. 금융위원회 증권선물위원회가 내부 논의를 한 결과, 셀트리온의 분식회계 고의성을 입증할 명확한 증거가 부족하다는 의견이..
현대해상 보맵 투자

빅테크의 시장 진입..보험 업계도 예외없는 디지털 경쟁

빅테크·핀테크 기업 플랫폼의 위협으로 전통 금융사들은 디지털과 관련한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있다. 주요 금융사들은 외부 인력을 영입하며 금융 디지털 전환을 계속하고 있다. 과거 금융 그룹 임원 자리에 경제학 분야와 관..
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 차기 회장 함영주..'시골 촌놈' 리더십

하나금융지주 차기 회장으로 추천된 함영주 하나금융 부회장의 별명은 '시골 촌놈'이다. 함 부회장의 리더십은 하나금융이 가지고 있는 보수적 이미지와는 다른 면이 있다. 그는 편안한 시골 사람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
농협은행

농협은행 해외 사업 차별점..'농업 금융'

NH농협은행은 '농업 금융'이라는 차별점을 가지고 있다. 농협은행은 이를 해외 사업 차별성으로 가져가고 있다. 해외 농업 시설자금 융자 등을 내놓는 것이 다른 방향성이다. 농협중앙회에는 무역, 사료, 바이오 등..
미래에셋증권

해외 네트워크 가장 많이 보유한 증권사는 어디

국내 증권사들이 해외 네트워크에 공을 들이고 있다. 현지 시장에 힘쓴 결과 현지 법인 수가 점점 늘어나고 있다. 동남아시아와 같은 신흥국 법인을 넘어 미국에서도 글로벌 네트워크를 갖춰가고 있다. 미국 시장에서는..
KakaoTalk_20220125_095925524.jpg

한샘, 올수리 1주일만에..리모델링 보통 몇일 걸리나

# A씨는 약 2년 전 이사 이후 집 리모델링을 했다. 여러 업체들을 알아봤다. 국내 가구·인테리어 1위 업체인 한샘 부터 시작해 영세한 업체들 까지 몇몇 곳에서 견적을 받았다. 올 수리 작업이었는데, 영세한 업체는..
한샘

경영 본격화한 IMM PE..한샘, 어떻게 가는 건가

국내 1위 인테리어 업체 한샘이 작년 사모펀드(PEF)로 주인이 바뀌었다. IMM PE(프라이빗에쿼티)는 롯데와 손잡고 한샘을 인수했다. 공동 인수를 한 것이며 롯데쇼핑은 전략적투자자(SI)로 참여했다. 롯데쇼핑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