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LG생활건강 2021년 상반기 실적 데일리 뷰티 포함

'데일리뷰티' 포함해 매출 합산하는 LG생활건강..맞나

LG생활건강은 매출 수치를 도출할 때 '데일리뷰티'를 합산하는 방식을 취한다. 반면, 경쟁사 아모레퍼시픽그룹은 데일리뷰티를 뺀다. 어떤 방식이 맞는 것일까. LG생활건강은 경영실적을 공개할 때 '뷰티'와 '데일..
광동제약 광동 경옥고 브랜드페이지 개선

'광동 경옥고' 브랜드페이지 개선 있었던 이유

광동제약이 '광동 경옥고' 브랜드페이지를 개선했다는 내용에 대해 지난 20일 알렸는데, 이는 경옥고의 효능과 관련해 수명을 연장해준다는 것으로 소비자들이 오인할 수 있다는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지적 때문이었다. 광..
신라면 볶음면

'신라면' 볶음면으로 출시한 농심..기대하는 바는

농심이 '신라면'을 볶음면으로 내놨다. 수출 목적이 있으며 라인업 확장에 의미가 있다. 볶음면 시장에서 삼양식품의 '불닭볶음면'이 해외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상황이고 농심은 이런 상황 속에서 해외 수출과 더불..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신관​

음성인식 통한 의무기록 작성

음성인식을 통한 의무기록 작성이 최근 의료계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음성을 통한 작성이 이뤄지기 때문에 의료진들의 단순 업무로 인한 시간 소비를 줄여준다. 그 시간에 환자에게 더 집중할 수 있게 도와준다. ..
아모레퍼시픽

효과 보고 있는 아모레퍼시픽그룹 디지털 체질 개선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올 해 2분기, 온라인 부문에서의 성장이 큰 힘을 보탰다. 국내 사업에서 온라인 채널 매출은 약 40% 성장하며 매출 증가를 이끌었고 해외에서도 럭셔리 브랜드의 온라인 매출이 약 100% 성장했다..
캬 소리 나는 맥주

오비 '캬 소리 나는 맥주' 출시 배경은

'캬 소리 나는 맥주'는 오비맥주가 KBC 브랜드를 앞세워 수제맥주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움직임 가운데 내놓은 제품이다. KBC는 오비맥주가 지난 6월 만든 수제맥주 협업 전문 브랜드다. Korea Brewers C..
렉키로나

변이 확산세..치료제로 적극 대응 중인 셀트리온

전 세계에서 '코로나19' 관련 백신 접종이 활발히 진행되고는 있으나, 변이 바이러스로 인해 코로나19 확산세가 짙어지고 있다. 효과적인 치료제가 필요한 상황 속에서 국내에서는 셀트리온이 이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투자, 여유자금 많으면 KB증권 유리

인터넷전문은행 카카오뱅크가 26일부터 이틀간 개인 투자자를 대상으로 공모 청약을 시작했다. 중복청약이 금지 돼 증권사 한 곳에서만 청약을 할 수 있는데, 여유자금이 많다면 KB증권이 가장 유리하다. 일반청약 물..
선린동 SK그룹 본사

SK가 '넷제로' 빠르게 추진하는 이유

SK가 탄소 감축과 관련해 민간 기업 최초의 인증센터를 발족했다. 탄소 감축과 관련한 평가는 외국 민간업체를 통해 이뤄지게 되면 절차가 복잡하다. 인증까지 평균 1년 6개월 가량 소요된다. 그에 반해 SK 인증센터는..
하나금융그룹

분기 순익 1조 달성 눈앞 두고 있는 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이 분기 순익 1조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하나금융은 2분기 9000억원을 돌파했다(9175억원). 올 해 1분기에는 8357억원의 순이익을 거뒀다. 하나금융은 상반기, 전년동기 대비 30.25%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