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CJ그룹

CJ그룹 미래 핵심 먹거리는..물류·콘텐츠 사업

CJ그룹의 미래 핵심 먹거리는 물류와 콘텐츠 사업이다. CJ그룹은 식품부터 엔터테인먼트까지 소비자와 무척 가까운 상품을 공급하고 있는 대표적인 기업이다. 식품 부문은 CJ그룹의 3대 주요 사업 중 하나이며 그룹에서는..
렉키로나 글로벌 임상 3상 결과 유럽 국제 학회 발표

안전성·효능 다시 한번 입증된 셀트리온 '렉키로나'

셀트리온의 코로나19 항체 치료제 '렉키로나'와 관련 글로벌 임상 3상 결과가 유럽의 권위있는 국제 학회에서 발표되며 안전성과 효능이 다시 한번 입증됐다. 지난 12일 제31차 유럽 임상미생물학 및 감염질환학회..
최태원 SK그룹 회장 2021 확대경영회의

5회 맞은 SK '이천포럼'..시작 이유는

SK그룹 '이천포럼'이 올 해 5회째를 맞았다. 이 포럼이 시작된건 미래를 대비하는 통찰력을 키우지 않는다면, 서든 데스(돌연사)하게 될 것이라는 위기의식에서 비롯됐다. SK그룹 최태원 회장은 이 말을 하며 기업의 ..
코오롱인더스트리 아라미드 헤라크론

코오롱인더스트리 아라미드 '헤라크론', 어디에 쓰이나

코오롱인더스트리는 아라미드와 관련해 '헤라크론'이라는 브랜드명을 가지고 있다. 아라미드는 강철보다 5배 강하고 500℃의 높은 온도에도 견디는 고강도 소재다. 아라미드는 5G용 광케이블, 전기 자동차용 초고성능 타이..
닥터유 제주용암수

성과 내지 못한 오리온 생수 신사업

​보통 신사업은 당차게 시작된다. 많은 투자금이 집행되고 내외부에서도 관심을 받는다. 오리온이 생수 사업의 첫걸음을 뗀건 2016년이었다. 오리온은 제주 토착 기업인 제주용암수를 21억원을 주고 해당 해에 사들..
삼성물산

삼성물산 먹여 살리고 있는 건설 부문

삼성물산에서 건설 부문은 이 건설사를 먹여살리고 있다. 2019년 영업이익을 보면, 전체 8668억원 중 62.25%인 5396억원이 건설 부문에서 나왔다. 삼성물산의 주력 부문인 것이다. 삼성물산에는 건설 외 상사..
에그슬럿 강남점

개점한 SPC그룹 에그슬럿 강남점..몇 호점?

8일 개점한 SPC그룹 에그슬럿(Eggslut) 강남점은 이제 3호점이다. 1호점은 코엑스에, 그리고 여의도에 이어 이번에 세번째 매장이 국내에 열렸다. 에그슬럿은 SPC그룹 계열사 SPC삼립 운영하고 있다. ..
kakaotalk_20200309_143328666-jpg.jpg

충격적인 볼보 차 급발진 사고

볼보자동차의 급발진 사고가 충격을 주고 있다. 최근 언론을 통해 알려진 사고 영상을 보면, 해당 볼보 승용차가 갑자기 출발하며 시속 120km/h로 달려나가는 사고가 일어났다. 해당 차량 운전자는 "반자율주행 ..
농심 포테토칩 곱창이 핫해

한국 첫 생감자 스낵 농심 '포테토칩'

스낵계의 스테디셀러 농심 '포테토칩'은 한국 첫 생감자 스낵이다. 출시연도가 1980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농심은 서구적 식품 문화가 시대적 흐름이 될 것으로 판단해 해당 제품을 만들었다. 이미 서구에서는 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