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중국 4월 소비자물가 3.4% 상승

중국의 4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전년 동월 대비 3.4% 상승했다고 중국 국가통계국이 11일 밝혔다. 이는 전월 대비로는 0.2%포인트 낮아진 것으로, 시장 예상치였던 3.3%를 소폭 상회한 것이다. 중국의 4..

중국 "한국 '인육캡슐' 밀반입 보도 관련 재조사할 것"

중국 위생부는 8일 죽은 태아나 영아 시체로 만든 중국산 '인육캡슐'이 자양강장제로 둔갑해 밀반입되고 있다는 한국 내 보도와 관련해 재조사에 나서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중국 관영언론들은 덩하이화 위생부 대변인이 이날..

중국, 1분기 GDP 성장률 8.1%… 3년만에 최저

중국의 올해 1분기 경제성장률이 전분기보다 크게 하락하며 3년만에 최저수준으로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13일 블룸버그에 따르면, 중국의 올해 1분기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이 전년 대비 8.1%를 기록, 전분기의..

중국 3월 무역수지 53억달러 흑자… 수출 8.9% 증가

중국이 지난달 무역수지에서 53억5천만 달러의 흑자를 기록해 2월의 적자에서 흑자전환했다고 중국 해관이 10일 밝혔다고 신화통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해관은 3월 수출이 전년 동월 대비로 8.9% 증가한 1천..

중국 외교부, 북한 로켓 발사 참관여부 답변 회피

중국 외교부의 류웨이민 대변인은 9일 외교부 브리핑에서 중국의 북한 장거리 로켓 `광명성 3호' 발사 참관 여부에 대해 "현재로서는 제공할 정보가 없다"며 즉답을 회피하고 "중국은 지금 북한 위성발사에 관해 다른 관..

중국 3월 소비자물가 3.6% 상승… 물가 불안 여전

중국의 3월 소비자물가지수가 전년 동월 대비 3.6% 올랐다고 중국 국가 통계국이 9일 밝혔다. 이는 전월의 3.2%에 비해 0.4%포인트 올라간 것이며 시장의 예상치(3.5%)보다도 소폭 높은 것이다. 춘제(春節·..

중국 광저우서 후진타오 재산공개 요구 시위 벌어져

중국 남부 광둥성 광저우에서 후진타오 국가주석 겸 당 총서기의 재산공개를 요구하는 시위가 벌어졌다고 홍콩 영자지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5일 보도했다. 중국에서 후 주석 같은 최고 지도자의 실명이 시위대의..

중국 "TPPA, 배타적이거나 보호주의적이어선 안돼"

미국이 환태평양경제동반자협정(TPPA)으로 특정 국가를 고립시켜서는 안 된다고 중국 상무부 관계자가 2일 말했다. 위지앤화 중국 상무부 국제사장(국장급)은 이날 보아오 국제포럼에서 "현재 아시아 역내에 60개 이상의..

20일 중국서 올해 첫 황사 발생

중국에서 올해 들어 첫 황사가 20일 발생했다고 신화통신이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국가기상국은 이날 중국 신장위구르자치구와 간쑤성 일대에서 강풍과 함께 모랫바람이 일었다고 밝혔다. 또 이날 모랫바람으로 모래와 먼지..

중국, 올해 경제성장 목표 7.5%로 잡아

중국이 올해 국내총생산(GDP) 성장 목표를 7.5%로 잡았다. 이는 지난해 목표치인 8%에 비해 0.5%포인트 떨어진 것이다. 신화통신은 중국 정부가 5일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 개막에 앞서 배포된 정부공작보고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