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중국 지난해 무역흑자 전년보다 230억弗 감소

중국이 지난해 1천600억 달러의 무역 흑자를 기록했다. 이는 전년보다는 230억 달러가 감소한 것이다. 5일 관영 신화통신에 따르면, 천더밍(陳德銘) 상무부장은 이날 베이징(北京)에서 열린 국가 상무공작회의에서 지..

中 웨이보에 '북한서 쿠데타 발생했다' 소문 퍼져

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 등에 북한에서 군사 쿠데타가 발생했다는 소문이 퍼져 중국 당국이 관련 글을 삭제하는 소동이 벌어졌다고 교도통신이 4일 보도했다. 이 통신에 따르면, 이날 웨이보에는 "몇 시간 전 (북한에서) ..

"중국, 조만간 지준율 추가로 인하할 듯"

중국 정부가 조만간 은행 지급준비율을 추가로 인하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블룸버그의 마이클 맥도노우 이코노미스트는 4일 중국 정부가 가속되는 경기침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은행 지준율 추가 인하에 나설 것이라고..

中 "한국대사관 쇠구슬 피격사건 매우 중시"

중국이 주중 한국대사관에 대한 쇠구슬 피격사건과 관련, "매우 중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중국 외교부의 류웨이민(劉爲民) 대변인은 14일 정례브리핑에서 "한국대사관 측이 중국의 관련 기관에 이번 사건에 대해 통보해왔..

주중 한국대사관, 쇠구슬로 피격돼… 공기총으로 쏜 듯

중국 베이징(北京) 소재 한국 대사관에 쇠구슬이 날아들어 중국 공안당국이 수사에 나섰다. 쇠구슬은 공기총으로 쏜 것으로 보이며, 이 피격으로 경제동 대형 유리창이 파손됐다. 해경 살해 사건으로 인한 반한감정 고조로 ..

"내년 지준율 수차례 인하… 내년 GDP 8.7% 성장 전망"

중국의 경제계획 수립을 총괄하는 국가발전개혁위원회(발개위) 산하 싱크탱크 거시경제연구원의 왕이밍(王一鳴) 상무부원장이 7일 중국이 내년 수차례 지급준비율을 추가 인하할 것으로 전망했다. 왕 부원장은 이날 중국한국상회..

"中 내년 경제 둔화되지만 경착륙 우려는 지나쳐"

최근 중국 경제를 둘러싼 불안감이 확대되고 있지만 경착륙에 대한 우려까지 나오는 것은 지나친 것이라고 중국의 경제학자가 주장했다. 중국세계경제학회 회장인 중국 사회과학원 세계경제정치연구소 위용딩(余永定) 박사는 7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