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中, 자국 겨냥 美환율법안에 사흘째 위안화 절하로 대응

중국이 자국을 겨냥한 미국의 `환율감시개혁법안'에 대한 반발과 일종의 시위로 사흘째 위안화를 절하했다. 미 상원이 통과시킨 환율감시개혁법안은 중국에 위안화 절상을 압박하기 위한 것으로, 평가절하된 위안화에 대해 보복..

中 9월 물가지표 6.1% 상승... 예상치 밑돌아

중국의 9월 물가지표가 시장 예상치를 밑돈 것으로 나타났다. 블룸버그통신은 14일 중국의 9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전년 동기와 비교해 예상치 6.2%를 밑도는 6.1% 상승에 그쳤다고 14일 보도했다...

中 "美상원 위안화법안은 백해무익" 비난

중국 외교부의 류웨이민(劉爲民) 대변인은 12일 위안화를 겨눈 미국 상원의 '환율감시개혁법안' 통과와 관련, "백해무익한 행위"라고 비난했다. 류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이미 외교부와 상무부, 인민은행을 통해 중..

中, 美에 "내정에 간섭하지 말라" 요구

중국이 남중국해 분쟁과 대만에 대한 무기판매, 티베트 문제, 위안화 환율 등을 문제 삼으며 미국을 향한 비난강도를 높이고 있다. 위와 같은 주요 사안들 대부분의 배후에 미국이 도사리고 있다는 뿌리깊은 불신과 불만이 ..

中 11월부터 석유ㆍ희토류 등 자원세 인상

중국이 다음달 1일부터 석유, 천연가스, 희토류 등 주요 자원에 붙는 세금을 대폭 인상할 예정이다. 로이터통신 등 외신은 중국 국무원이 10일(현지시각) 석유와 천연가스 등 각종 자원 개발자에게 부과되는 자원세를 판..

中 "미국·유럽 부채위기, 세계경제에 불확실성 줘"

중국 당국이 미국과 유럽의 부채위기가 세계경제 회복에 불확실성을 더해주고 있다고 지적했다. 관영 신화통신은 5일 중국 국가외환관리국이 보고서를 통해 "미국과 유럽에서 부채위기가 지속되는 가운데 (해당국가의) 재정정책..

HSBC "韓제조업 PMI 47.5... 11개월만에 최대 둔화"

우리나라 제조업황이 작년 10월 이후 11개월만에 가장 나빠진 것으로 나타났다. HSBC는 올해 9월 한국의 제조업 구매자관리지수(PMI)가 47.5로 전달의 49.7보다 2.2포인트나 떨어졌다고 4일 밝혔다. 지난..

中 주택 재고 4년만에 최고... 집값 가격하락 예상

중국의 주택 재고량이 4년만에 최고치를 기록하는 등 당국의 고강도 부동산 규제로 부동산 거래량이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로 인해 올해 4분기에는 집값이 큰 폭으로 하락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제조업 안정세 中, 경착륙 우려 완화"

중국 제조업이 세계적인 경기 위축에도 불구하고 미약하나마 안정적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 중국의 '경착륙' 우려가 완화되게 하고 있다고 블룸버그가 3일 보도했다...

中, 외자기업 내년 임금인상률 8% 넘을듯

중국에 들어와 있는 외자기업의 임금인상률이 8%를 넘을 것으로 전망했다. 금융시보(金融時報)는 8일 보도를 통해 세계적인 컨설팅 기업인 헤이그룹이 최근 중국 외자기업 인사 담당자 등 15만3천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

中, 신에너지車 2020년 1천만대로 성장

중국은 전기차 등 신에너지 자동차시장이 2020년까지 빠르게 성장할 전망이다. 중국 과학기술부는 전나 제4회 텐진(天津) 기후변화협약에서 '중국의 청정에너지 과학기술' 보고서를 통해 중국의 신 에너지 자동차 보유량이..

中, 백두산 광천수 개발경쟁 봇물

세계 3대 광천수로 이름난 백두산 광천수의 개발이 치열해지고 있다. 연변일보는 30일 연변천지광천음료 유한공사의 백두산 광천수 생산 공장이 29일 완공돼 본격적인 생산에 들어갔다고 보도했다...

中 증시, 부동산주 주도로 급등

중국 증시가 국경절을 하루 앞두고 부동산주가 주도하며 급등해 마감했다. 30일 상하이종합지수는 전날 대비 44.98포인트(1.72%) 급등한 2,655.66, 선전성분지수는 244.68포인트(2.18%) 뛴 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