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판 계란 10개중 4개는 품질 좋지 않아"시중에서 판매하는 계란 10개 중 4개는 품질이 좋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다. 15일 `소비자시민모임'이 최근 계란 39개 제품을 대상으로 품질을 평가해 발표한 결과에 따르면, 품질이 좋지 않은 3등급이 전체의 38...
웅진코웨이, 정수기업계 최초로 'TR마크' 획득웅진코웨이는 국내 정수기 업계 처음으로 자사 7개 제품이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의 'TR마크' 인증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TR마크' 인증을 받은 제품은 '스스로살균 데스크톱 정수기', '스스로살균 얼음..
"대기업, 총수 딸 제과업체 특혜 및 부당지원 의혹 조사"대기업집단의 부당한 내부거래를 조사 중인 공정거래위원회가 대기업 총수의 딸들이 차린 제과업체에 대한 계열사의 특혜 및 부당지원 의혹에 대해 조사중인 것으로 10일 파악됐다. 업계와 공정위에 따르면, 공정위 조사관들은..
김동수 "백화점 수수료인하 연말까지 집중추진"공정거래위원회는 백화점의 판매수수료 인하 문제와 관련, 곧 중소납품업체의 수수료 인하를 중심으로 1단계 작업을 마무리짓되 연말까지 이 문제를 집중적으로 추진할 방침인 것으로 확인됐다. 공정위는 또 최근 우유값 인상을..
공정위, CJ 대한통운 인수 승인… 27.5% 점유율로 시장 1위공정거래위원회(위원장 김동수)는 CJ제일제당과 CJ GLS의 대한통운 인수와 관련해 "경쟁제한 우려가 없다고 판단해 조건없이 허용하기로 결정했다"고 7일 밝혔다. 공정위는 "이번 기업 결합 건은 국내 택배업시장의 1..
10명 중 6명 "김장 직접 담글 것"… 전년比 6% 증가올해 집에서 직접 김장김치를 담그는 가정이 작년에 비해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은 최근 소비자패널 1천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11일부터 13일까지 올해 김장 의향을 조사한 결과, 지난해 53.7%보다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사장에 한종문씨 선임패밀리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가 한종문 전 한성자동차 최고운영책임자(COO)를 사장으로 최근 선임했다. 아웃백의 한국 지역을 총괄 책임지게 될 한 신임 사장은 버거킹과 오봉팽(Au Bon Pain) 등에서 오..
"소비자들, 가공식품·배달식품 원산지표시 확인 거의 안해"소비자들이 농축수산물의 원산지표시는 90% 이상 확인하고 있지만, 가공식품, 음식점 음식, 통신판매식품 등의 원산지표시는 잘 확인하지 않아 이들 분야에서 원산지 표시제도를 활성화할 필요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
AK플라자 분당점 닛산 큐브 경품 이벤트 6일까지AK플라자 분당점은 개점 14주년을 맞아 6일까지 닛산 '큐브'(1.8SL)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연다고 3일 밝혔다. 구매 여부에 관계 없이 누구나 분당점에서 응모할 수 있으며, AK카드로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이마트 500여 상품 최고 50% 할인… 개점 18주년 기념행사이마트는 개점 18주년을 기념해 오는 9일까지 참조기, 햅쌀, 구스다운 이불, 패딩 등 신선식품에서부터 생활용품과 의류상품에 이르기까지 500여 상품을 최고 50% 할인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제주 참조기 한 마리..
빙그레 바나나맛우유도 100원 오른다우윳값 인상으로 인해서 편의점 음료판매 1위 상품인 '국민음료'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가격도 오른다. 빙그레는 바나나맛 우유(240㎖)의 가격을 오는 10일부터 1천100원에서 1천200원으로 100원(약 9.1%)..
백화점업계 10월 장사 날씨만큼 '쌀쌀'3분기까지 연속해서 두자릿수 성장률을 유지했던 백화점업계의 상승세가 10월 들어 한풀 꺾였다. 1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현대·신세계 등 백화점 '빅3' 업체는 올해 들어 처음으로 전년 대비 매출 증가율이 한자릿수를..
이마트, 중국 6개 점포 현지업체에 매각이마트는 중국 내 27개 점포 중 6개 점포를 매각했다고 1일 밝혔다. 이마트는 닝보(寧波), 창저우(常州), 항저우(杭州), 타이저우(泰州) 등 4개 지역의 4개 법인 지분 100%를 1억2천500만위안(한화 2..
재난·고환율로 외국여행은 '주춤' 국내여행은 '활기'높은 환율과 주요 여행지의 재난 등으로 인해 국외여행은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지만 국내여행은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것으로 조사됐다. 1일 하나투어에 따르면, 지난달 이 회사의 상품을 이용해 국외로 떠난 여행객은 11만9..
코카콜라, 콜라와 사이다 등 제품 공급가 6∼9% 인상코카콜라와 스프라이트 등 18개 음료 제품의 출고가격이 최고 9% 올랐다. 코카콜라는 콜라와 사이다 등 제품 공급가격을 6∼9% 인상했다고 1일 밝혔다. 회사 관계자는 "콜라 출고가는 8.6% 인상했고 킨 사이다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