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슈퍼, 배추 한 통 1천원·양념 최대 30% 싸게 판매롯데슈퍼는 김장철을 맞아 2일부터 일주일간 배추 한 통을 1천원에 판매하는 '2011년 롯데슈퍼 김장대전'을 연다고 1일 밝혔다. 현재 주요 할인점 배추 가격이 1천원대 후반 수준임을 감안하면 1천원은 반값 수준이다..
기업형슈퍼마켓서도 1회용 비닐쇼핑백 판매 안 한다앞으로 기업형슈퍼마켓에서 1회용 비닐쇼핑백을 판매하지 않는다. 환경부는 31일 대형마트에 이어 기업형슈퍼마켓(SSM) 업계와도 '1회용 비닐쇼핑백 없는 점포'를 운영하기로 자발적인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한국야쿠르트 '꼬꼬면 왕컵' 내달 1일 출시꼬꼬면의 인기돌풍을 이어갈 꼬꼬면 컵라면이 내달 1일부터 판매된다. 한국야쿠르트는 지난 20일부터 '꼬꼬면'의 용기면인 '꼬꼬면 왕컵'의 생산을 시작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제품은 대형 마트와 편의점 등에서 내달 ..
롯데마트 잠실점 월간 매출 250억 돌파 '대박'… 대형마트 매출 1위 관측롯데마트 잠실점이 지난달 월간 매출이 250억원을 넘기는 대박을 터뜨렸다. 과거 잠실점의 월평균 매출은 190억원 규모였다. 25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롯데마트 잠실점은 지난달 매출 253억원을 기록했다. 지난달 1..
"소비자 축·수산물 위생 관념 부족… 식중독 사고 우려"한국소비자원은 축산물과 수산물에 대한 소비자의 위생 관념이 부족해 식중독 사고 위험이 크다면서 주의를 당부했다. 소비자원이 최근 소비자 인식을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응답자의 57%가 장을 볼 때 축ㆍ수산물을 구입한..
과자·아이스크림 등 123개 권장소비자가 작년 6월 수준 책정농심, 롯데제과, 해태제과 등 식품업계의 제품 123개 권장소비자가격이 지난해 6월 수준으로 책정된다. 지식경제부는 최근 농심, 롯데제과, 해태제과, 빙그레, 오리온 등 가공식품 업계 대표와 권소가 표시 추진동향과 ..
세계 최고 권위 미국생식의학회, '차광렬 줄기세포상' 제정세계 최대의 생식의학 및 줄기세포 연구자들의 모임인 국제학술단체가 한국인 이름을 딴 상을 제정해 화제가 되고 있다. 차병원그룹은 미국·북미·유럽·아시아 등 전 세계 생식·줄기세포 분야 과학자 8천명 이상이 회원으로 ..
축산농가 대표들이 직접 운영하는 정육식당 안성서 오픈소를 직접 키우는 육우농가 대표들이 모여 육류 외식 프랜차이즈인 `보리네생고깃간' 가맹점을 오픈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보리네생고깃간' 사업자인 금천F&B는 최근 경기 안성지역 30개 육우농가로 결성된 '우리보리소..
美조리학교 CIA, 김 요리 개발해 서구인 입 맛 잡는다미국의 유명한 요리학교인 CIA(The Culinary Institute of America)가 한국의 김을 이용한 요리법 개발에 나선다. 동양인들이 즐겨 먹는 김이 서구인들의 입맛도 사로잡을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
스타벅스 맞서 동서식품도 인스턴트 원두커피 '카누' 출시최근 인스턴트 원두커피를 내놓은 스타벅스에 맞서 동서식품도 인스턴트 원두커피를 내놓았다. 동서식품은 19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새 인스턴트 커피 브랜드 '카누'(KANU) 출시 행사를 열었다. 카누라는 브랜드 네임은..
이랜드그룹, 12월 광주에 직매입 방식 백화점 오픈 추진지난 5월 '광주 밀리오레'를 인수한 이랜드그룹이 올 연말까지 광주에 기존 백화점과 다른 형태의 백화점을 연다. 이랜드그룹은 19일 12월 중 청소년과 대학생 등 20-30대 젊은 층을 겨냥한 백화점을 개장할 계획이..
롯데슈퍼, 창립 32주년 기념 맞아 32개 품목 1+1 판매롯데슈퍼는 롯데쇼핑 창립 32주년을 기념해 19∼25일까지 주요 생필품을 사면 동일한 품목을 하나 더 주는 '1+1' 행사를 연다고 18일 밝혔다. 행사 대상은 청정원 '순창 쌀 고추장', 오뚜기 '맛있는 밥', C..
aT, 오사카서 19일 한국 농식품 수출상담회농수산물유통공사(aT)는 오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일본 오사카에서 `제3회 한국농식품 종합상담페어'를 개최한다. 이번 상담회에는 일본 외식시장 진출이 용이한 막걸리, 김, 게살, 신선버섯, 우동면, 유자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