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설 차례상 비용 가구당 20만3870원… 6.4% 증가"

올해 설 차례상 비용이 지난해보다 늘어나 20만원이 넘을 것이라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13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이 업체 상품기획자(MD)들을 상대로 설 1주일 전 시점의 주요 제사용품 28개 품목 가격을 예상..
이미지

농심, 매운맛 강화한 '진짜진짜' 재출시

농심은 매운맛을 한층 강화한 '진짜진짜'를 14일 재출시 한다고 11일 밝혔다. 농심측은 올해 매운맛 라면이 인기를 끌 것으로 보고 하늘초고추 함량을 늘려 제품의 매운 정도를 50% 높였다고 밝혔다. 새 ..

작년 농수산식품 수출 80억달러 넘어… 4.1%↑

작년 농수산식품 수출이 80억달러를 넘어섰다. 참치, 담배, 파프리카 등의 수출은 크게 늘어난 반면 인삼, 막걸리 등은 부진했다. 당초 목표였던 100억달러에는 못 미쳤지만 올해 우리나라 전체 수출액이 지..

매일유업, 가격만 비싼 '프리미엄 분유' 없애

매일유업이 일반분유와 영양성분에 큰 차이가 없으면서도 가격만 비싸다는 지적을 받은 프리미엄급 분유 제품을 없애고 조제분유 제품을 하나로 통합했다. 매일유업은 9일 기존 프리미엄 분유와 일반분유로 이원화된 제품군..

중소기업적합업종서 유통대기업 직영빵집 제외 '논란'

동반성장위원회의 제과업에 대한 중소기업 적합업종 지정을 앞두고 파리바게뜨와 뚜레쥬르 등 프랜차이즈 업체들이 반발하고 있는 가운데 유통대기업들이 운영하는 직영 빵집은 선정 대상에서 제외돼 논란이 일고 있다. 21..

삼다수 뺏긴 농심 "백두산물로 생수시장 1위 지킨다"

삼다수 유통권을 빼앗긴 농심이 백두산물 사업을 시작하며 14년간 지켜온 생수시장 1위 자리를 지키겠다는 의지를 분명히 했다. 농심은 20일부터 중국에서 판매해 온 '백두산 백산수'를 국내에 시판한다고 17일 ..
유통기한이 경과한 원두로 만든 던킨도너츠 핸드드립 커피 제품 2종

던킨도너츠, 유통기한 지난 원료로 커피 만들어

던킨도너츠가 유통기한이 지난 원료로 만든 커피 제품을 판매하다 식품의약품안전청에 적발됐다. '신선한 원두커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가운데 발생한 일이라 이미지 실추는 물론 매출에도 타격을 줄 것으로 보인다...

프랜차이즈 빵집 점주들, 대한제과협회 상대 소송

프랜차이즈 빵집 가맹점주들이 11일 대한제과협회장을 상대로 협회비를 돌려달라며 소송을 냈다. 경기 의정부 등지에서 모 프랜차이즈 빵집 가맹점을 운영하는 29명은 이날 서울중앙지법에 "협회가 프랜차이즈 빵집을 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