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美법원에 삼성전자-도시바합작법인 `특허침해'로 제소LG전자가 22일(현지시간) 광디스크(광학 저장장치) 기술과 관련한 특허권을 침해했다며 삼성전자와 일본 도시바의 합작법인인 도시바삼성스토리지테크놀러지(TSST)를 미국 법원에 고소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보도했다...
中 치후360, 구글검색 자체 검색서비스로 대체키로중국 인터넷업체 '치후(奇虎 : Qihoo)360'이 구글검색을 자체 검색 서비스로 대체하기로 함에 따라 구글이 중국 내 검색시장에서 타격이 불가피하게 됐다고 월스트리트저널(WSJ) 인터넷판이 21일(현지시간) 보도..
"스마트폰으로 음성통화보다 데이터 이용 더 많이 해"스마트폰으로 음성통화보다 데이터 이용을 더 많이 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휴대전화 전문 리서치회사 마케팅인사이트가 4월 1~22일 14∼64세 스마트폰 사용자 8만8967명을 대상으로 이메일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
미국 NASA 화성탐사로봇 큐리오시티 화성 착륙 성공미국 항공우주국(NASA)의 화성 탐사 로봇 '큐리오시티'가 화성 표면에 성공적으로 착륙했다고 AFP·AP·로이터통신 등 주요 외신이 전했다. NASA가 화성에 우주선을 착륙시킨 것은 이번이 7번째다. 보도에 따르면..
"샤프, 아이폰5 패널 8월 출하" 일본의 전자업체 샤프가 이달 중 차기 아이폰인 '아이폰5' 패널을 생산하게 될 것이라고 유에스에이(USA) 투데이 인터넷판이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샤프는 최근 분기 실적발표를 하면서 "(애플 아..
"트위터 사용자 5억 명 돌파… 미국 1위" 트위터 사용자가 5억 명을 돌파했다고 프랑스 시장조사업체 세미오캐스트(Semiocast)가 30일(현지시간) 밝혔다고 AFP통신이 보도했다. 또 미국이 최다 사용자 및 최다 트윗수를 기록한 나라인 것으로 드러났다. ..
애플 맥 OS `마운틴 라이언' 출시 4일만에 다운로드 300만건 돌파애플은 지난 25일 출시한 새 데스크톱 운영체제(OS) `마운틴 라이언'이 출시 4일 만에 다운로드 300만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30일(현지시간) 외신에 따르면, 애플은 자사가 OS를 출시한 이래 마운틴 라이언이..
호주 법원 판사 "삼성전자-애플 소송전 웃기는 일… 합의하라"삼성전자와 애플의 특허 분쟁이 본안소송으로 접어든 가운데 호주 법원의 애너벨 베넷 판사는 23일(현지시간) 본안소송 첫 공판에서 "양사의 소송전은 정말 웃기는 일(ridiculous)이다. 도대체 왜 이런 소송이 계..
야후-페이스북 특허 소송 '합의'… 공동광고·교차특허 인정야후와 페이스북이 서로 맞서 제기한 소송에 합의했다고 AP통신이 보도했다. 정보통신 관련 전문 사이트인 '올씽스D(AllthingsD)'는 양사의 소송 내용을 잘 아는 익명의 한 인사의 말을 인용해 두 기업이 합의에..
"아마존닷컴, 스마트폰 개발해 아이폰에 도전한다" <블룸버그>블룸버그통신은 6일 美 온라인 유통업체 '아마존닷컴'이 자체 기술력으로 애플의 아이폰 등과 경쟁할 스마트폰을 개발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美 아이폰 사용자 2%, 5년전 출시된 첫 아이폰 사용… 대세는 아이폰4·아이폰4S미국의 아이폰 사용자 가운데 2%는 여전히 5년 전에 출시된 첫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5일 시장조사기관 컴스코어가 최근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올해 5월을 기준으로 2007년 6월29일에 출시한 ..
"'신의 입자' 힉스 입자 추정 소립자 발견"세계 최대의 강입자가속기(LHC)를 운영하는 유럽입자물리연구소(CERN) 소속 과학자들이 우주 탄생의 비밀을 밝히는 열쇠로 알려진 힉스 입자(Higgs bosson)로 추정되는 새로운 소립자(素粒子)를 발견했다고 4..
IE vs 크롬, 브라우저시장 1위는 누구?美 외신들은 현지시각 2일 웹브라우저 시장조사업체(넷애플리케이션즈 및 스탯카운터 등)간 통계가 큰 폭의 차이를 보이며 신뢰성에 문제가 제기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우주 기원 연구장비 지상통제소' 대만에 설립알파자기분광계(우주 기원의 비밀을 연구하는 과학 장비)의 작동 상황을 감시하는 지상통제소가 대만에 설립돼 화제다. 대만 국방부 산하 중산과학연구원(CSIST)은 2일 "북부 타오위안(桃園) 현에 해당 통제소가 세워져..
美 동북부 폭풍우 '드레초', 아마존 등 IT서비스社 '강타' 2일 외신에 따르면 미 동북부를 강타한 폭풍우 '드레초(Derecho)'로 아마존의 데이터센터 운영이 중단되는 등 IT업체들이 피해를 입은 것으로 보고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