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대통령, "정부부처 개편하고 공직사회 개혁할 것"박근혜 대통령은 19일 세월호 참사 관련 대국민담화에서 해양경찰청 해체를 비롯한 일부 정부부처 개편, 공직사회 개혁안을 제시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담화에서 국가안전처·행정혁신처 신설, 해양경찰청 해체, 안전행정부·..
박 대통령 "사고 최종책임은 대통령인 저에게 있어"박근혜 대통령은 19일 세월호 참사와 관련한 대국민담화를 발표하고, "이번 사고에 제대로 대처하지 못한 최종 책임은 대통령인 저에게 있다"며 공식 사과했다. 박 대통령이 취임 이후 특정 사안에 대해 국무회의 석상 등..
국무회의, 세월호 참사 대국민담화 내용 집중 논의박근혜 대통령은 13일 오전 청와대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세월호 참사'에 따른 대국민담화에 담길 내용을 국무위원들과 함께 집중 논의했다...
박 대통령, 조만간 세월호 참사 관련 대국민담화 발표박 대통령은 13일 청와대에서 주재한 국무회의에서 "오늘 국무회의에서는 특히 국가재난안전제도의 체계를 어떻게 정착시킬지에 대해 국무위원 여러분들의 의견이라든가, 또 거기에 대해 집중적인 논의가 있었으면 한다"며, 세..
박 대통령 "국가적으로 매우 어려운 상황, 민생챙기기 적극 나서야"박근혜 대통령은 9일 "지금은 국가적으로 매우 어려운 상황"이라며 "이런 때일수록 민생을 챙기는 일에 적극적으로 정부가 나서 대처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긴급 민생대책회의를 주재..
박 대통령, "국민생명 지켜야할 대통령으로서 죄송"박근혜 대통령은 6일 세월호 참사와 관련, "국민의 생명을 지켜야할 대통령으로서 어린 학생들과 가족을 갑자기 잃은 유가족들께 무엇이라 위로를 드려야 할지 죄송스럽고 마음이 무겁다"고 말했다...
박 대통령, 세월호 사고 수습에 만전을 기해야박근혜 대통령은 1일 오전 청와대에서 주재한 '2014 국가재정전략회의에서' "지금 어렵고 엄중한 시기지만 국민의 삶과 직결되는 국정운영 상황을 조금도 소홀히 할 수 없는 만큼 (세월호 참사) 사고수습에 만전을 기하..
박 대통령, 정총리 사의 참사수습후 수리박근혜 대통령은 27일 세월호 참사가 발생한데 책임을 지고 정홍원 국무총리가 표명한 사의를 수용하기로 했다.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박 대통령은 정 총리가 이번 사태의 책임을 지고 사의를 표한 것에..
정총리 전격 사의표명…참사 12일째 자진사퇴정홍원 국무총리가 27일 세월호 참사에 책임을 지고 전격적으로 사의를 표명했다. 정 총리는 세월호 참사 발생 12일째인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하고 사의를 밝혔다. 정 총리는 기자회견을 통해 "이번 사..
박 대통령-오바마, 전작권 전환시기 재검토 결정박근혜 대통령과 방한중인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25일 청와대에서 정상회담을 하고 2015년 12월로 예정된 전시작전통제권 전환시기를 재검토할 수 있다는데 합의했다...
한미정상, 회담직전 '세월호참사' 30초 묵념박근혜 대통령과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25일 오후 청와대에서 한미정상회담을 하기 직전 세월호 참사 희생자들을 위해 묵념을 했다. 오바마 대통령은 회담장에 들어선 뒤 인사말을 통해 "오늘 우리의 만남을 사고의 희..
경제 관련 규제, 여타 규제보다 3배 빠르게 완화정부가 경제 규제를 여타 부문의 규제보다 최대 3배 빠른 속도로 완화하기로 했다. 정부 고위관계자는 2일 "규제의 종류에 따라 완화의 강도와 속도를 달리해야 한다는 데에 정부 내 공감대가 형성돼 있다"면서 "규제 개..
박 대통령, '드레스덴 선언'…통일 위한 대북 3대 제안 발표독일을 국빈방문중인 박근혜 대통령은 28일(현지시간) 통독의 상징도시인 드레스덴에서 평화통일 기반조성을 위한 대북 3대 제안을 발표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옛 동독지역의 대표적 종합대학이자 독일 5대 명문 공대의 하..
한-독 정상 회담, '양국 교역·투자 확대, 통일분야 협력'독일을 국빈 방문 중인 박근혜 대통령은 26일(현지시간) 앙겔라 메르켈 총리와 회담 및 만찬을 하고 양국간 교역·투자 확대를 비롯한 실질협력과 통일분야의 협력 확대 방안 등을 협의했다. 이날 베를린 시내 연방 총리실..
북, 한미일 정상회담에 대한 무력시위? 탄도미사일 2발 발사북한이 26일 새벽 평양 북쪽 숙천지역에서 동해 쪽으로 탄도미사일 2발을 발사했다. 김민석 국방부 대변인은 이날 오전 긴급 브리핑을 통해 "북한이 오늘 새벽 2시35분과 2시42분에 평양 북방 숙천 일대에서 동해 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