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박 대통령, "정부부처 개편하고 공직사회 개혁할 것"

박근혜 대통령은 19일 세월호 참사 관련 대국민담화에서 해양경찰청 해체를 비롯한 일부 정부부처 개편, 공직사회 개혁안을 제시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담화에서 국가안전처·행정혁신처 신설, 해양경찰청 해체, 안전행정부·..
박근혜 대통령이 19일 오전 청와대 춘추관에서 열린 세월호 참사 관련 대국민담화를 마친 뒤 고개숙여 인사하고 있다.

박 대통령 "사고 최종책임은 대통령인 저에게 있어"

박근혜 대통령은 19일 세월호 참사와 관련한 대국민담화를 발표하고, "이번 사고에 제대로 대처하지 못한 최종 책임은 대통령인 저에게 있다"며 공식 사과했다. 박 대통령이 취임 이후 특정 사안에 대해 국무회의 석상 등..
박근혜 대통령이 13일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국무회의장으로 입장하고 있다. 이날 박 대통령은 조만간 대국민 담화를 발표할 것을 예고했다.

박 대통령, 조만간 세월호 참사 관련 대국민담화 발표

박 대통령은 13일 청와대에서 주재한 국무회의에서 "오늘 국무회의에서는 특히 국가재난안전제도의 체계를 어떻게 정착시킬지에 대해 국무위원 여러분들의 의견이라든가, 또 거기에 대해 집중적인 논의가 있었으면 한다"며, 세..
박근혜 대통령이 1일 오전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2014 국가재정전략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 있다.

박 대통령, 세월호 사고 수습에 만전을 기해야

박근혜 대통령은 1일 오전 청와대에서 주재한 '2014 국가재정전략회의에서' "지금 어렵고 엄중한 시기지만 국민의 삶과 직결되는 국정운영 상황을 조금도 소홀히 할 수 없는 만큼 (세월호 참사) 사고수습에 만전을 기하..

박 대통령, 정총리 사의 참사수습후 수리

박근혜 대통령은 27일 세월호 참사가 발생한데 책임을 지고 정홍원 국무총리가 표명한 사의를 수용하기로 했다.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박 대통령은 정 총리가 이번 사태의 책임을 지고 사의를 표한 것에..
정홍원 총리가 27일 오전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세월호 참사 관련 긴급 기자회견에서 고개숙여 인사를 하고 있다.

정총리 전격 사의표명…참사 12일째 자진사퇴

정홍원 국무총리가 27일 세월호 참사에 책임을 지고 전격적으로 사의를 표명했다. 정 총리는 세월호 참사 발생 12일째인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하고 사의를 밝혔다. 정 총리는 기자회견을 통해 "이번 사..

한미정상, 회담직전 '세월호참사' 30초 묵념

박근혜 대통령과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25일 오후 청와대에서 한미정상회담을 하기 직전 세월호 참사 희생자들을 위해 묵념을 했다. 오바마 대통령은 회담장에 들어선 뒤 인사말을 통해 "오늘 우리의 만남을 사고의 희..

경제 관련 규제, 여타 규제보다 3배 빠르게 완화

정부가 경제 규제를 여타 부문의 규제보다 최대 3배 빠른 속도로 완화하기로 했다. 정부 고위관계자는 2일 "규제의 종류에 따라 완화의 강도와 속도를 달리해야 한다는 데에 정부 내 공감대가 형성돼 있다"면서 "규제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