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주간전망]국내증시 상승 이끌 요인 충분하다

지난주 1800선 안착에 이은 추가상승 움직임을 충분히 보여준 국내증시는 조정우려와 추세적 상승 기대감이 교차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대체로 상승에 더 무게를 두고, 국내외 여건과 이번주 이벤트 등이 상승을 견인할 것..

증시 상승에 국내 주식형펀드 4주 연속 플러스

코스피지수가 연고점을 돌파하면서 국내 주식형펀드 수익률도 4주 연속 플러스 성과를 기록했다. 25일 펀드평가사 제로인에 따르면 24일 아침 공시된 기준가격으로 국내주식펀드는 한 주간 1.30%의 수익률을 기록하며 4..

휠라코리아, 국내 증시 나선다

한국거래소는 오는 28일 휠라코리아 보통주 주권을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한다.거래소는 상장 당일 휠라코리아 주가에 시초가 기준 상하 15% 가격제한을 적용한다. 시초가는 개장 전 매도호가와 매수호가가 합치되는 가격으로..

NH투자증권, 연 15% 수익추구 ELS 발행

NH투자증권은 세전 연 15% 수익을 추구하는 주가연계증권(ELS) 'NH투자증권 ELS 367호'를 오는 27~29일 판매한다. ELS 367호는 삼성전자 보통주와 하나금융지주 보통주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만기 3년..

3분기 기업실적 사상최고치 이어갈 전망

3분기 기업실적 발표를 앞두고 영업이익이 2분기에 이어 또다시 사상최고치를 달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따라서 코스피 1800선 안착에 이어 본격적인 실적장세가 예고되고 있다...

뉴욕증시 기업 실적 하향 전망으로 하락

뉴욕증시가 22일(현지시간) 주택가격 하락과 기업들의 부진한 실적전망이 투자심리를 위축시키며 하락세로 마감했다. 이날 미국 증권거래소에서 다우 지수는 21.72포인트(0.2%) 떨어진 10,739.31로 마감했고, ..

주식, 추석연휴 지나면 매입하자

국내 증시가 1800선 안착에 긍정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으나 추석연휴라는 긴 연휴에 따른 막연한 불안감으로 투자 방향성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현대그룹주 펀드 삼성그룹을 제치고 1위

최근 그룹주 펀드에 돈이 몰리면서 그룹별 투자자들의 명암이 갈리고 있다. 그룹주 펀드는 국내 주요 그룹에 집중적으로 투자하는 펀드로 올해 들어 주가 차별화가 심화하면서 펀드 간 수익률 격차가 크게 벌어졌다. 특히 ..

랩어카운트 개선안, 대형증권사만 유리하다

금융위원회는 지난 15일 '투자일임 제도개선 기본방향'을 발표했다. 이는 최근 과열양상을 보이는 랩어카운트가 펀드처럼 운용될 것을 우려해 투자자 보호와 함께 투자일임업의 집합운용업화를 막기 위해 제도 개선을 위한 방..

다가오는 3분기 실적발표 이익전망치에 주목

최근 업종별 주가차별화가 심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업종별 주가수익률이 이익전망 변화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강봉주 KB투자증권 연구원은 "투자자들이 경기회복세 둔화우려를 여전히 갖고 있는 상황에서..

증권사 직원 10명 중 6명 “SNS로 통해요”

증권업계의 주요 소통 수단이 메신저에서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Social Networking Service)로 넓어질 것으로 보인다. 스마트폰 보급의 확대와 함께 SNS의 이용 인구도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

'슈퍼엔고' 지속될 전망에 수출업종 강세

엔화 가치가 연일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는 '슈퍼 엔고' 현상이 국내 산업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16일 산은경제연구소는 '엔고의 원인과 파장' 보고서를 통해 최근의 슈퍼 엔고 현상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