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김정일 사망원인 흡연이 한몫?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사망원인으로 알려진 병명은 '심근경색'이다. 이 병은 심장의 근육이나 조직이 죽는 병인데, 병을 유발하는 가장 큰 위험요인 중 하나가 흡연이다...

노원구 아스팔트 도로 "이상없다"

서울시는 노원구 월계동의 아스팔트 도로 5549개 구간의 방사능 검사를 실시한 결과 안전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12일 발표했다. 시는 지난해 노원구 월계동의 이면도로에서 방사선이 검출됨에 따라 2001년 이후 시..

민간서 포기한 '수족구병 백신' 정부가 개발

국내 수족구병 발병에 따른 사망 위험이 높아짐에 따라 사업성 부진을 이유로 민간기업이 꺼리고 있는 수족구병 백신 개발을 정부가 맡기로 했다. 질병관리본부는 "이달부터 '공공성 백신연구단'을 구성해 본격적인 예방..

일본산 냉동어류서 "방사능 소량 검출"

일본의 냉동 어류에서 방사성 물질이 검출됐다. 농림수산검역검사본부는 11일 일본산 냉동고등어와 냉장명태에서 방사성 물질 세슘이 미량 검출됐다고 밝혔다...

국민 10명 6명, "가난은 사회구조문제"

우리나라 국민 10명 중 6명은 가난의 원인이 사회구조적인 문제 때문이라고 생각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보건사회연구원이 지난해 7월 2000명을 대상으로 가난의 원인에 대해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58.2%..

에이스저축은행 회장, 검찰 소환 통보 받은 뒤 자살

저축은행 비리로 검찰 소환 통보를 받은 이후 김학헌 에이스저축은행 회장이 12일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검찰에 따르면 김 회장은 이날 오전 서울 서초동 팔레스호텔 객실에서 수면제를 복용한 뒤 쓰러졌고 인근 서울..

김종열 하나금융 사장, "외환은행 통합 위해" 사의 표명

외환은행 인수 작업을 총괄해 오던 김종열 하나금융그룹 사장이 11일 사장직에서 물러나겠다는 뜻을 밝혔다. 하나금융 관계자에 따르면 김사장은 이날 김승유 회장에게 "인수 반대 투쟁을 펼치는 외환은행 노동조합에 내..

장기 기증자 사회적 차별 여전

장기기증운동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지만 기증자에 대한 사회적 차별이 곳곳에서 발생해 열기에 찬물을 끼얹고 있다. 장기 기증자에 대한 부당한 대우를 금지하는 법안이 지난해 6월 시행됐고, 장기기증의 중요성에 대한 ..

4월부터 지정의원 비용 30%→20% 감면

정부가 오는 4월부터 의원을 지정해 지속적으로 이용하는 환자의 진찰료 본인부담률을 감면해 준다. 보건복지부는 만성질환자 건강관리 강화 및 건강보험 보장성 강화 등을 위한 국민건강보험법 시행령․시행규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