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USA투데이, "한국 성형관광 중국인들 급증"

미국의 최대 일간지인 USA 투데이가 27일(현지시간) 한국에 몰려들고 있는 외국인 관광객들의 `성형 열풍' 에 대해 집중 조명했다. USA 투데이는 이날 `의료 관광객들이 새로운 외모를 만들기 위해 서울로 몰..

저축은행 뇌물 받은 금감원-국세청 직원 4명 체포

저축은행 비리 합동수사단(단장 권익환 부장검사)은 27일 금융감독원의 검사를 무마해달라는 청탁과 함께 저축은행들로부터 금품을 받은 혐의로 금감원 부국장 검사역인 정모(50·2급)씨와 선임 검사역 신모(42·4급)씨를..

정부, 경기 부양 위해 SOC 예산 조기집행

정부가 침체되는 경기를 살리고자 내년도 사회기반시설(SOC) 건설 예산을 조기 집행하기로 했다. 국토해양부는 27일 과천청사 대회의실에서 이와 같은 내용의 내년 주요 업무계획을 발표했다...
이미지

출퇴근 버스, 정기이용권·지정좌석제 도입

출퇴근 시간 교통버스에 정기이용권 사용과 함께 지정좌석제가 도입된다. 국토해양부는 국민들의 출퇴근 교통편의 제고를 위해 정기 이용권 버스(멤버쉽 버스)와 교통불편이 큰 산업단지 근로자를 위한 통근용 전세버스가 ..

D사, "리베이트 사업비로 인정해달라" 소송

국세청이 제약업계의 리베이트에 세금을 물린데 대해 중견 제약사인 D사가 의약품 리베이트 비용을 사업비로 인정해 달라는 소송을 제기했다. 27일 서울행정법원에 따르면 대기업 계열사인 이 회사는 지난 20일 "그동..

전의총, 불법행위 약국 전국 53곳 ‘고발’

전국의사총연합이 전국 약국 100개를 조사한 결과 절반이 넘는 53개에서 불법행위가 일어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전국의사총연합(대표 노환규)은 지난 3월부터 8월까지 6개월간 '팜파라치'를 가동해 총 10..
이미지

대웅제약, 천식-비염 치료제 '몬테락' 출시

대웅제약이 27일 천식 및 비염 치료제 '몬테락'을 발매했다. 몬테락은 상기도 및 기관지의 염증 매개체인 '시스테닐 류코트리엔'을 차단해 염증 반응을 억제하고 천식 증상을 완화한다...

식약청, 희귀의약품 통합(추가) 지정

보리노스타트를 비롯한 9개 성분이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되며, 암사크린 등 7개 성분은 희귀의약품 지정에서 제외된다. 식약청은 적용대상이 드물고, 적절한 대체의약품이 없거나 기존 대체의약품보다 안전성 또는 유효성이..

서울시약사회, 약사법 개정안 강력 반발

대한 약사회(회장 김구)가 가정상비약의 약국외 판매등의 개정안을 허용한데 대해 서울시약사회(회장 민병림)가 강력 반발하고 나섰다. 서울약사회는 지난 26일 오후 대회의실에서 제1차 긴급 회장단·상임이사 및 분회..

어린이용품, '유해물질 기준' 강화

정부가 어린이들이 주로 사용하는 젖병이나 놀이용 고무공 등에 유해물질을 쓰지 못하도록 화학물질의 기준을 정하고 이를 어기면 제조와 유통을 제한하는 방안이 추진된다. 유영숙 환경부 장관은 27일 오후 정부과천청사..
이미지

우리은행, 갤럭시탭 전용 스마트뱅킹 선보여

우리은행은 갤럭시탭에 최적화된 스마트뱅킹 서비스인 ‘우리스마트뱅킹 원터치 서비스'를 출시하고 금융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우리스마트뱅킹 원터치 서비스'는 갤럭시탭에서 안드로이드 마켓을 이용하거나 ..

금융위, 서민ㆍ전자금융 인력ㆍ조직 보강

중소서민금융 정책 및 전자금융거래의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중소서민금융정책관'과 '전자금융팀'을 각각 새롭게 구성하고 인력도 보강된다. 금융위원회는 중소서민금융과 전자금융ㆍ보안 관련 조직ㆍ인력을 보강하는 `금융..

외국인들, 작년에 피부관리·성형 제일 많이 이용

작년 우리나라 병원을 찾은 외국인이 가장 많이 진료를 받은 분야는 피부관리 또는 성형인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가 발간한 한국의료관광총람에 따르면 작년에 한국에서 진료를 받은 외국인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