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한국은행, 화폐위조범 검거 공헌한 시민·경찰 포상

A(26.여)씨는 명품을 구입하면서 빌린 사채를 갚으려고 컬러복합기를 이용해 5만원권 지폐와 10만원권 자기앞수표를 위조했다. A씨는 이 위조지폐를 이용해 편의점에서 물건을 사고 거스름돈까지 받았다. 그러나 편..

제약사 시장형 실거래상환제 1년 유보되나?

정부가 제약업계의 시장형 실거래가상환제도 1년 유예를 중심으로 한 국민건강보험법 시행령 개정안을 입법예고할 것으로 전해졌다. 시장형 실거래가상환제도는 지난 해 10월부터 시행되고 있는데 이번 약가제도 개편이 이..

가정상비약 약국외 판매 급물살 타나

그 동안 진통을 겪어 왔던 가정상비약의 약국외판매를 대한약사회가 전격 수용함에 따라 감기약과 해열제 등 가정용 필수 상비약의 약국외판매가 급물살을 타게 됐다. 이제 남은 절차는 국회에서 발목이 잡힌 약사법 개정..

복지부, 2012 보건복지부 업무계획 보고

보건복지부는 23일 복지부 청사에서 이명박 대통령에게 2012년 업무계획을 보고했다. 이번 업무보고에는 '건강한 국민, 행복한 대한민국'을 보건복지정책의 비전으로 제시했다...

중국, 웨이보 통제 나서…실명제 도입 확대

중국이 중국판 트위터인 웨이보의 실명제를 사실상 대부분의 가입자로 확대했다. 23일 중국 매체들에 따르면 가입자 수를 기준으로 업계 2위인 큐큐닷컴(중국명 텅쉰왕.騰訊網)을 포함해 진양왕(金羊網), 다양왕(大洋..

토마토저축은행, 내년 1월부터 정상 영업

신한금융지주에 인수된 토마토저축은행이 내년 1월 둘째 주부터 다시 문을 열기로 했다. 한동우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22일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토마토저축은행 운영 계획과 일정을 밝혔다...

독감백신, 남자는-오전에 여자는-오후가 효과적

독감백신은 남성은 아침에, 여성은 오후에 맞을수록 면역효과가 극대화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영국 의학연구소(MRC)의 재닛 로드(Janet Lord) 박사는 면역력은 신체의 리듬주기에 따라 변하기 때문..

후배 신분증 훔쳐 대출받은 대학생 입건

후배의 신분증으로 거액의 돈을 대출받은 간 큰 여학생이 경찰에 붙잡혔다. 부산 금정경찰서는 후배의 주민등록증을 훔쳐 통장을 개설하고 신용대출을 받아 사용한 혐의(절도 등)로 대학생 이모(25ㆍ여)씨를 불구속 입..

약사회, "가정상비약, 약국외 판매 허용"

가정상비약 등의 의약외품이 조만간 편의점 등에서도 구입할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정부의 가정 상비약 약국외판매 추진을 강력히 반대해온 약사회가 입장을 선회해 약국 외 판매를 전격 수용했기 때문이다...

새만금 수질개선, 향후 10년간 3조원 투입

환경부가 새만금 유역 2단계 수질개선 종합대책의 세부실행안을 확정했다. 환경부는 21일 김황식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제8차 새만금위원회에서 새만금 유역 2단계(2011∼2020년) 수질개선 종합대책의 연도별 사..

공인인증서 재발급 절차 '까다로워진다'

공인인증서가 보이스피싱 범죄에 악용되는 사례가 늘자 정부가 인증서의 재발급절차를 대폭 강화하기로 했다. 금융위원회는 22일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해 방송통신위원회, 경찰청, 은행연합회 등 관계기관이 참여하는 태스..

고교생, '금융 이해력' 전반적으로 '개선'

고등학생들의 금융 이해력은 개선됐지만 저축, 투자, 대출, 신용관리 등에 대한 이해는 여전히 미흡한 수준으로 조사됐다. 금융감독원과 한국개발연구원(KDI) 공동으로 전국 50개 고등학교에 다니는 3천375명에게..

한국의료계, UAE 등 중동을 품에 넣는다

한국 의료계가 중동 환자 유치에 서막을 올렸다. 보건복지부는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보건청이 해외 치료를 위해 한국에 보낸 첫 환자가 지난 20일 입국해 서울대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UA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