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GSK 대외협력부 확대개편…책임자 연태준 씨 선임

한국GSK(사장 김진호)가 대외협력부를 확대 개편하고 새 책임자에 연태준 전무이사를 선임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확대 개편된 GSK 대외협력부는 기존 홍보팀 외에 약가팀·대관팀 등이 대외협력부 소속으로 ..

내년 건강보험료 2.8% 인상

내년도 건강보험료가 올해보다 2.8% 정도 늘어난다. 보건복지부는 20일 이 같은 내용의 국민건강보험법 시행령 일부개정령안이 국무회의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러시앤캐시·산와머니 6개월 영업정지

대출 이자를 부당하게 올려 이자를 챙겨오던 러시앤캐시와 산와머니 등 대형 대부업체가 영업정지 처분을 받고 형사 고발됐다. 서울 강남구청은 에이앤피 파이낸셜대부와 산와대부 등 4개 대부업체에 영업정지를 명령하는 ..

연구중심병원 사업 R&D과제 추진할 14개 의료기관 선정

내년부터 본격적인 사업이 추진될 연구중심병원 사업의 R&D 전략기획 과제를 추진할 의료기관들이 선정됐다. 보건복지부는 지난 11월 기획과제 공모를 실시해,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연구계획서를 평가한 뒤 지난 9일 ..

김정일, 최고 권력자로 37년간 독재 정치 펼쳐

17일 사망한 김정일 국방위원장은 북한 정권을 세운 아버지 김일성으로부터 1980년 권력을 물려받은 이후 37년간 최고 권력자로 군림했다. 북한 당국의 공식 발표에 따르면 김정일은 1942년 2월16일 량강도 ..

일괄 약가인하 정책 세부사항 공개

일괄 약가인하 정책과 관련한 인하기준 등에 대한 구체적인 사항들이 공개된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은 오는 20일 오후 4시 심사평가원 지하 대강당에서 제약사들을 상대로 ‘일괄약가인하 사전열람 및 설명회’를 개최한다..

경기도, 해외의료시장 개척 나선다

해외의료시장 개척을 추진 중인 경기도가 카자흐스탄 의료기기 회사와 의료관광 대행사 관계자를 초청, 본격적인 의료마케팅에 나선다. 경기도는 카자흐스탄의 의료기기 수입회사와 의료관광 대행사 관계자 16명이 입국, ..

세브란스 병원, 올해 NCSI 1위 선정

연세대 세브란스병원이 올해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가고객만족도조사(NCSI)에서 1위를 차지했다. 2011년도 병원 의료 서비스업 NCSI 조사에 따르면 세브란스병원이 77점(2010년 73점)의 점수로 1..

식약청, 'GMO 우수심사기준' 마련

식품의약품안전청은 유전자재조합식품 안전성평가 심사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신속하고 일관성 있는 심사를 위해 ‘유전자재조합식품(GMO) 안전성평가 우수심사기준’을 마련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우수심사기준은..

의료인, 기소유예시 행정처분 감면 법안 추진

의료인이 의료관계법령을 위반해도 기소유예될 경우 이에 따른 행정처분을 면제받을 수 있도록 하는 법안이 추진된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한나라당 손숙미 의원은 지난 16일 이같은 내용의 의료법 일부개정법률안..
이미지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 "과로사" 사망

김정일 북한 조선노동당 총비서가 지난 17일 오전 8시 30분 사망했다. 김정일 국방위원장의 건강에 이상신호가 당국에 발견된 것은 지난 2008년 9월 초. 그해 8월 중순 군부대 시찰을 마지막으로 공개활동을 ..

'싼값'에 받은 성형수술…부작용 '심각'

출처 불명의 실리콘을 ‘콜라겐’이라 속여 이마, 눈가 등에 주입하는 방법으로 50여명에게 불법 성형시술을 해 온 전직 간호조무사가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지방경찰청 국제범죄수사대는 19일 이마ㆍ눈가ㆍ팔자주름 등에..

한미약품, 미국 카이넥스사와 기술 이전 계약

한미약품은 미국 카이넥스와 오라스커버리에 대한 기술 이전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공시했다 이번에 수출된 '오라스커버리(ORASCOVERY)'는 경구용 항암제를 개발하는 신약 플랫폼 기술이다...

수술 급여 진료비, 5년새 52%늘어

지난 5년간 주요 수술의 건강보험 진료비용이 52.3%의 급증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종대)은 18일 2010년도 건강보험 및 의료급여 진료비 지급 상세자료를 분석해 '2010년 주..

'상급종합병원 지정기준', 3년 뒤 강화

상급종합병원 지정기준이 앞으로 더욱 강화되 2014년엔 병원지정이 더욱 까다로워질 전망이다. 보건복지부는 지난 16일 44개 상급종합병원 지정을 발표하면서 3년 뒤 지정기준을 더 강화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