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경찰, 밀수입한 성형 보형물 유통시킨 일당 입건

중국으로부터 몰래 성형 보형물을 밀수입해 국내로 반입한 혐의로 의료기기 유통업자 등이 경찰에 적발됐다. 또한 일부 의사들은 이를 저가에 구입해 환자들에게 시술해 왔던 것으로 경찰조사 결과 드러났다. 서울지방경찰..

국내서 의인성CJD 추정 환자 추가로 확인

독일제 수입 뇌경막 이식을 통해 크로이츠펠트야콥병(CJD)에 감염된 것으로 추정되는 의인성(醫因性) CJD 환자가 또다시 발견됐다. 국내에서는 지난 7월 감각장애와 정신이상, 운동장애 등의 증상을 보이다 숨진 ..

서울 어린이집·유치원생 결핵 집단 감염

서울시 은평구 한 어린이집에서 영·유아 원생 12명이 집단으로 결핵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돼 관계 당국이 조사에 착수했다. 서울시 관계자는 "이와 같은 사실을 확인하고 구청과 보건당국을 동원해 정확한 감염경로..

인터넷 달구는 한미 FTA 3대 쟁점 정부해명

한미 FTA(자유무역협정) 비준안이 국회를 통과 한지 벌써 2주가 지났지만 핵심 조항을 둘러싼 찬-반 논쟁이 여전히 뜨겁다. 논쟁은 법조계로까지 확산해 국민을 더욱 혼란스럽게 만들고 있다. 인터넷과 소셜미디어(..

'의료급여' 예산 바닥, 미지급액 3천억원 이상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등 생활이 어려운 국민에게 국가가 치료비 전액 또는 일부를 지원하는 '의료급여' 제도가 대규모 예산 부족에 시달리고 있다. 8일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지난 1일 현재 예산 부족으로 병원 등..

2060년에 10명중 4명이 65세 이상 고령자

우리나라 총인구 수를 2030년 저출산에 따른 영향으로 5천200만명대에서 정점을 찍고 감소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또한 2060년에는 65세 이상의 고령자가 인구 10명 중 4명을 차지해 경제활동이 가능한 ..

올 연말정산 '이것만은 꼭' 알아두자

연말정산을 해야 할 떄 꼭 알아둬야 할 것이 국세청 연말정산서비스(www.yesone.go.kr)다. 홈페이지 접속만으로 보험료, 의료비, 교육비 등 12개 소득공제 자료를 한눈에 모두 알 수 있다..

S&P, 신한은행 신용등급 A-서 A로 올려

신한은행은 미국 국제신용평가사인 스탠더드앤푸어스(S&P)가 자사 신용등급을 `A-'에서 `A'로 상향 조정했다고 7일 밝혔다. S&P는 보고서에서 "신한은행은 뛰어난 경영구조를 갖춘 은행이며, 2008년 금융위..

러시앤캐시ㆍ산와머니 제재 착수…영업 정지 되나?

사법당국이 법정 이자율을 위반한 러시앤캐시와 산와머니 등 대형 대부업체에 대해 제재 절차에 드러간다. 금융감독원 관계자는 7일 "에이앤피파이낸셜대부와 산와대부 등 4개 대부업체에 대한 검사결과를 내일 서울시청에..

美 간호사 인기 선호도 치솟아…지원자 대거 몰려

미국에서 간호사 선호도가 점차 높아지면서 상한가를 치고 있다. 현지언론인 로스앤젤레스타임스는 최근 10년 동안 20대 연령층의 젊은 간호사가 크게 늘어 곧 사상 최대치에 이를 전망이라고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서울 하늘은 맑은데 공기는 이산화질소 '투성'

서울의 대기 중 이산화질소(NO2) 농도가 10년째 기준치를 웃돌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이산화질소는 적갈색의 자극성 냄새가 있는 유독성 대기오염 물질로, 폐수종, 폐렴, 폐출혈 등 폐질환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

대부업체 '막무가내' 대출, 상반기만 1조원↑

대부업체들이 막무가내식 영업을 벌여 대출금이 올 상반기에만 1조원 넘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부업체를 이용한 대출자의 60%는 회사원, 21%는 자영업자였으며 상환능력이 부족한 주부와 학생도 8.4%나 됐다. ..

삼성전자 2011년도 연봉 9천만원 시대 열까?

국내 대표 글로벌 기업인 삼성전자가 최초로 직원 평균연봉 9천만원 시대를 열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7일 연봉정보사이트 페이오픈에 따르면, 삼성전자의 최근 3년간의 연봉상승률과 매출액을 바탕으로 분석한 결과,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