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그리스, 내년도 긴축예산안 의회 통과

그리스가 막대한 부채를 줄이기 위한 세금 인상과 지출 축소 등의 조치를 담은 내년 긴축 예산안을 7일(현지시간) 의회에서 통과시켰다.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의회는 이날 찬성 258표, 반대 41표로 루카스 파파데..

우정본부, 무역 1조달러 달성 기념우표 발행

지식경제부 우정사업본부(본부장 김명룡)는 '무역 1조 달러 달성 기념우표' 2종(총 150만 장)'을 7일부터 전국 우체국에서 판매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우표는 우리나라 주요 수출품목인 자동차ㆍ조선ㆍ반도체ㆍ..

피부과의사회, "겨울철 탈모예방 위한 6가지"

대한피부과의사회는 6일 겨울철 탈모예방과 치료를 위한 6가지 수칙을 마련, 발표했다. 겨울철이 되면 차갑고 건조한 바람으로 두피가 예민해져 탈모 관리가 어려운데다 남성형 탈모를 유발하는 남성호르몬의 분비가 늘어 탈모..

韓中日, 홍삼 소비행태에도 '민족성'이?

"한국인과 중국인, 일본인이 좋아하는 홍삼을 보면 각각의 민족성을 알 수 있습니다." 한국인삼공사의 홍삼 브랜드인 정관장을 선호하는 한국, 중국, 일본 등 세 나라 국민의 다른 소비 행태를 분석한 결과가 나와서..

서귀포시, 돼지소모성질환 지도사업 효과

서귀포시는 올들어 11월 말까지 양돈장을 운영하는 15농가를 대상으로 돼지소모성질환에 대한 지도사업을 벌인 결과 새끼돼지 폐사율이 3.3% 감소하고 평균 출하 두수가 4.5%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5일 밝혔다. ..

제주시, '의료급여제도 발전 우수기관' 선정

제주시는 기초의료보장사업을 헌신적으로 추진한 공을 인정받아 '2011년 의료급여제도 발전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5일 밝혔다. 시관계자는 "의료급여관리사를 적정 배치하고 사례관리 ..

"운동·다이어트해도 살 찔 수 있다"

운동과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앉아 있는 시간이 많으면 살이 찔 수 있다는 흥미로운 연구결과가 나왔다. 이스라엘 텔아비브 대학 생의학공학과의 아미트 게펜(Amit Gefen) 박사는 오래 앉아 있거나 누워 있으면 ..

식약청 40대 연구관 숨진재 발견

식약청 소속 40대 연구원이 숨진채로 발견돼 경찰이 수사를 벌이고 있다. 경찰발표에 따르면 6일 오전 7시40분께 충북 청원군 강외면에 위치한 식품의약품안전청의 5층짜리 실험동 뒤편에서 이 기관 소속 연구관 A..

홍보관·떳다방 이용한 노인대상 금품 피해 급증

홍보관·떳다방등을 차려놓고 무료 공연이나 급식등으로 순진한 노인들을 꾀어내 건강식품 등을 고가에 팔아먹는 사례가 최근들어 급증하고 있다. 한국소비자원은 2009년 1월부터 2011년 5월까지 70세 이상 노인을..

탈장환자, 평균연령 점차 고령화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탈장환자의 평균 연령비율이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좌우측 동시 탈장 환자도 점차 늘고 있다. 순천향대 서울병원 탈장클리닉 허경열·김명진 교수팀이 지난 2001년부터 최근까지 탈장..

한국, "글로벌 바이오시밀러 기업 될 수 있을 것"

마이클 카막 머크 바이오벤처 사장은 5일 미국 펜실베니아주 머크 웨스트포인트 연구소에서 "한화, 엘지, 삼성 등 한국의 바이오시밀러 제조사들은 수준 높은 기술을 바탕으로 글로벌 기업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경남 소재 기업 '로하스 인증' 획득

경남에서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추구하는 '로하스(LOHAS. Lifestyles of Health and Sustainability) 인증'을 받은 기업이 처음으로 탄생했다. 경남도는 5개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

전립선비대증 환자 급증…5년 새 67.3%↑

전립선비대증 환자가 최근 5년간 67.3%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인구 고령화 속에 50대 노인층을 중심으로 전립선비대증 환자가 빠르게 늘고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 강윤구)은 5일 '200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