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한의협, 한약 불법조제·판매 강력단속 촉구

최근 불법식품을 마치 한방 치료약인 것처럼 불법적으로 제조판매해 피해사례가 늘자 의료계가 사법당국의 강력한 단속이 필요하다고 목소리를 높혔다. 대한한의사협회는 5일 성명서를 내고 "최근 불법식품을 한방 치료약이..

캠코, 저축은행 부실PF사업장 10곳 매각

저축은행의 부실 프로젝트 파이낸싱(PF) 사업장 10곳의 공사가 재개된다. 한국자산관리공사(사장 장영철, 이하 캠코)는 저축은행 부실 정상화 1차 입찰 대상이엇던 PF사업장 31곳에 대한 입찰을 실시한 결과, ..

서울대병원, 송년회서 간호사 댄스 논란

서울대병원 수술부가 연말 파티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간호사들에게 댄스 공연을 강요했다는 주장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다. 5일 공공운수노조 의료연대 서울지부는 '평간호사 동원해 연말에 파티하려는 수술부 송년회 당..

보해저축은행 자금 황령한 직원들 징역형

회사 자금 수억원을 횡령한 혐의로 기소됏던 보해저축은행 직원 손모씨와 윤모씨에 대해 재판부가 징역 1년 6개월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했다. 광주지법 형사6단독 허양윤 판사는 4일 판결문에서 "장기간..

산업대출 급증…건설업은 8분기 연속 하락

예금취급기관의 산업대출이 2년 만에 최대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은행은 올해 3분기 예금취급기관의 산업대출 잔액은 763조4천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보다 5.5% 증가했다고 지난 1일 밝혔다. 증가율..

검찰, 부실대출 前전일저축은행장 구속기소

전주지검은 지난 1일 동일인 여신한도를 초과해 은행에 1천100억원대의 손해를 끼친 혐의(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상 배임 등)로 전 전일상호저축은행장 김종문(56)씨를 구속기소했다. 김씨는 2005년..

LIG건설 CP투자자, 우리투자증권 상대 소송

LIG건설 기업어음(CP) 투자자 6명이 판매회사인 우리투자증권을 상대로 서울남부지법에 신탁금반환 소송을 냈다고 소송 대리인인 법무법인 한누리가 2일 밝혔다. 한누리측에 따르면 투자자들은 2010년 4월부터 지..

대영저축은행, 현대저축은행으로 새 출범

현대증권이 지난 1일 전액 출자해 인수한 대영저축은행을 '현대저축은행'이란 이름으로 바꿔 달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현대저축은행은 현대증권이 전액 출자한 저축은행으로 국제결제은행(BIS) 기준 자기자본비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