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약가인하 앞둔 제약업계, "주요품목에 선택과 집중"

올해 제약계는 어느해보다 혹독한 시간을 보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정부가 4월 일괄 약가인하(오리지널 의약품과 복제의약품 가격을 53.55%수준으로 일괄 인하)를 강행처리할 방침을 보이고 있고, 리베이트 단속..

제약사, 지난해 행정처분 크게 줄어

작년 의약품 제조 및 수입업체에 대한 행정처분이 큰 폭으로 줄은 것으로 나타났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은 2011년 의약품 제조(수입)업체를 대상으로 행정처분을 분석한 결과, ‘10년(521건)에 비해 48% 감소한..

종근당, 독감치료제 타미플루 독점판매

종근당은 지난 31일 ㈜한국로슈와 용산구 한남동 그랜드하얏트 호텔에서 타미플루 등 ㈜한국로슈의 총6개 제품의 독점 판매에 대한 전략적인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조선시대 평균키, '男 161cm, 女 149cm'

조선시대 우리 선조의 평균 키는 남성 161㎝, 여성 149㎝였던 것으로 조사됐다. 서울대의대 해부학교실 황영일·신동훈 교수팀은 15세기 이래 19세기에 이르기까지 조선시대 116명(남 67명, 여 49명)의 ..

김구 약사회장, 이선으로 물러난다

가정상비약 약국외 판매를 두고 내부 분란에 휩싸였던 김구 회장이 결국 이선으로 물러나기로 결정했다. 지난 30일 김구 대한약사회 회장은 회무 전면에서 물러나고 새로운 비상대책위원회에 전권을 넘겨주겠다는 입장을 ..

부진의 늪 빠진 '유한양행' 성장할 수 있을까?

유한양행이 부진한 실적의 늪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 유한양행의 지난해 4분기 실적은 국제회계기준(IFRS) 별도기준으로 매출액이 전년 대비 4.9% 성장한 1679억원을 기록했지만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95%..

전기 훔치는 '대기전력' 꼼짝마!

국내에서 대기전력을 100% 차단하는 신기술이 최초로 개발됐다. 컴퓨터나 TV와 같은 전자제품은 전원을 꺼도 내부에서 일정량의 전기가 계속 소모된다...

제약사 작년 28억 달러 의약품 수출

지난해 국내 제약사들의 의약품 수출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부의 약가인하 정책으로 내수 시장이 경직되면서 제약사들이 해외시장으로 판로를 개척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종근당고촌재단, '사랑의 연탄 나누기' 봉사

종근당고촌재단은 최근 무의탁 노인 등 저소득 가구를 대상으로 새해 맞이 사랑의 연탄 나누기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에서 종근당고촌재단은 사회복지법인 밥상공동체·연탄은행을 통해 서울 상..

유한양행, '안티푸라민 3종세트' 출시

유한양행은 자체 개발 의약품 1호 안티푸라민의 신제품 3종세트를 최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안티푸라민은 1933년 유한양행의 창립자인 유일한 박사의 의사출신 아내인 호미리 여사의 도움을 얻어 첫 자체 개발..

식약청, 내달 편의점 즉석 조리식품 위생점검

편의점내에서 햄버거, 어묵, 닭튀김 등을 즉석조리·판매하는 업체를 대상으로 특별 위생점검이 이뤄진다. 식품의약품안전청은 24시간 운영하는 편의점의 즉석조리식품에 대한 안전성 확보를 위해 내달 15일부터 29일까..

[새롭게 부는 영어 교육 2부] 전화영어 교육의 장점

최근 영어 사교육 시장에서의 변화라고 한다면 전화·화상영어 교육이 빠르게 보급되고 있다는 점이다. 이는 기존의 대표적인 영어교육 방식이었던 학원영어와 학습지 영어 등에서 배우는 단순 어휘암기와 문법, 독해 교육에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