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DL이앤씨와 제네시스의 비료공장 라이선스 계약 체결식 [DL이앤씨 제공]

DL그룹, 캐나다 암모니아 공장 라이선스 수출

DL그룹이 캐나다 현지 비료업체 '제네시스 퍼틸라이저스'와 486억 원 규모의 블루 암모니아 비료공장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향후 DL그룹은 자회사 DL이앤씨를 통해 14개월간 기본설계를 진행하게..
CJ제일제당 헝가리 신공장 [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 글로벌 식품 생산기지 구축 박차

CJ제일제당이 ‘K-푸드 글로벌 영토 확장’을 위해 유럽 헝가리와 미국 사우스코타에 공장을 신설한다고 21일 밝혔다. 현재 만두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는 유럽 시장에 대응하고 핵심 수출 국가인 미국에 선제적으로 투자..
쿠팡 본사 사옥 [연합뉴스 제공]

쿠팡·남해군, 지역 수산물 유통 확대

쿠팡이 경남 남해군과 지역 수산물 발굴 및 판로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협약의 주요 골자는 남해군이 우수한 수산식품 및 업체를 발굴하고, 이를 쿠팡의 인프라를 활용해 온라인 판로를..
삼성중공업의 윙 세일 LNG 운반선 [삼성중공업 제공]

삼성중공업, 차세대 풍력 추진 선박 AIP 인증

삼성중공업이 최근 한국선급으로부터 풍력 보조 추진 장치 ‘윙 세일’을 도입한 LNG(액화천연가스) 운반선에 대한 기본설계(AIP) 인증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윙 세일은 돛 형태의 구조물로, 바람을 추진력으로 ..
진천 서브허브 전경 [쿠팡 제공]

쿠팡, 200억원 규모 진천 서브허브 구축

쿠팡이 충청권 전역으로 로켓배송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진천군에 새로운 서브허브를 구축한다. 쿠팡은 자회사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를 통해 진천군과 200억 원 규모의 서브허브 구축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
LG전자의 이음5G 시연 부스 [LG전자 제공]

LG전자, 이음5G 기술 최초 공개 시연

LG전자가 오는 23일까지 3일간 개최되는 ‘대한민국 전파산업대전(KRS)’에 참가해 첨단 산업 통신망 기술인 ‘이음5G’를 공개 시연한다고 20일 밝혔다. 이음5G는 스마트팩토리와 스마트물류 등 산업 공간에 특화된..
포항제철소 1선재공장 폐쇄 기념식 [포스코 제공]

포스코, 포항제철소 1선재공장 폐쇄

포스코가 지난 19일 설비 노후화와 철강 공급 과잉 등을 이유로 45년 역사의 포항제철소 1선재공장을 폐쇄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는 지난 7월 포항 1제강공장에 이은 두 번째 공장 셧다운이며, 향후 1선재공장에서 ..
대한전선과 KG스틸의 해저케이블 사업 상호 투자 협약식 [대한전선 제공]

대한전선·KG스틸, 해저케이블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대한전선이 해저케이블 사업 확대를 위해 지난 19일 KG스틸과 상호 투자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협약의 주요 골자는 대한전선이 해저케이블 2공장 건설 부지로 KG스틸의 토지를 선택해 매입하고, KG스틸은 ..
BNK시스템과 그린다AI의 금융 디지털 전환 MOU 체결식 [BNK시스템 제공]

BNK시스템·그린다AI, 디지털 금융 시스템 강화

BNK그룹의 IT 계열사 BNK시스템이 금융 분야로의 확장을 위해 금융 특화 AI 기업 ‘그린다 AI’와 협력한다. BNK시스템은 지난 11일 그린다 AI와 ‘디지털 금융경쟁력 강화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
BYD의 저가 전기차 브랜드 '실(SEAL)' [BYD코리아 제공]

[기획] BYD 국내 상륙, 전기차 업계 전망은?

중국의 세계 최대 전기차 기업 BYD가 국내 진출을 공식화하면서 시장 경쟁이 격화될 전망이다. 특히 현재 국내에서 현대·기아와 테슬라가 경쟁하고 있는 가운데 중국이 전기차에서도 저가 정책을 사용할 경우 국내 업체가 ..
KT의 하이브리드 양자보안 VPN 시스템 [KT 제공]

KT, ‘하이브리드 양자보안 VPN’ 서비스 실증

KT가 기존 보안 시스템과 첨단 양자 보안 기술을 접목하는 데 성공했다. KT는 양자보안 기술을 도입한 ‘하이브리드 양자보안 VPN’ 서비스에 대한 실증을 완료했다고 19일 밝혔다. 하이브리드 양자보안 시스템은 전송..
SDT의 양자 제어장비 [SDT 제공]

SDT·애니온, 초전도 양자 컴퓨터 합작법인 설립

국내 양자 IT 기업 SDT가 양자 컴퓨팅 기업 애니온 테크놀로지스와 초전도 양자 컴퓨터 제조를 위해 맞손을 잡았다. SDT는 애니온과 초전도 양자 컴퓨터 전문 합작법인(JV)을 설립한다고 19일 밝혔다. 협약의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