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현대건설과 서바나 주롱의 차세대 에너지 신사업 기술교류 MOU 체결식 [현대건설 제공]

현대건설, 싱가포르 차세대 에너지·친환경 사업 진출

현대건설이 싱가포르 최대의 공공사업 기술자문기업과 협력관계를 구축하며 발전소 등 현지 차세대 에너지 사업에 진출한다. 현대건설은 지난 8일 싱가포르 현지에서 ‘서바나 주롱’사와 ‘차세대 신재생에너지·탄소저감 분야 공..
LG전자의 V2X 시스템 [LG전자 제공]

LG전자, 자율주행 안전 솔루션 '소프트 V2X' 공개

LG전자가 자율주행 기반의 교통 환경에서 안전성을 높이는 시스템 ‘소프트 X2X’를 선보인다. LG전자는 오는 1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ICT 박람회 ‘스마트라이프위크(SLW)’에 참가한다고 10일 밝혔다..
삼성전자의 간편 '탭 이체' 서비스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갤럭시 간편 송금 시스템 ‘탭 이체’ 도입

삼성전자가 갤럭시 스마트폰의 금융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자체 거래 시스템인 ‘삼성월렛’에 새로 ‘탭 이체’ 기능을 도입한다고 10일 밝혔다. 탭 이체는 갤럭시의 삼성월렛 사용자끼리 단말기 뒷면을 맞댈 시 즉시 계좌..
행정안전부 [연합뉴스 제공]

정부, 딥페이크 감별 AI 모델 개발

정부가 AI를 활용해 인물과 목소리를 변조하는 딥페이크 조작 여부를 가려내는 새로운 데이터 분석 모델을 개발한다. 행정안전부는 국민 생활과 밀접한 딥페이크 사회문제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난 9일 5개 분야에 ..
KT의 AI 기반 보이스피싱 탐지 기술 [KT 제공]

KT, 보이스피싱 탐지 종합 AI 시스템 개발

KT가 고객을 보호하는 ‘보이스피싱 탐지 AI 에이전트’와 ‘AI 보이스피싱 의심번호 알림 서비스’를 개발하면서 AI를 활용한 종합 보이스피싱 탐지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8일 밝혔다. 두 기술은 경찰청과 국과수로부터 ..
국내 전용목장을 넘어 호주에서 방목하는 젖소만 취급하는 뉴오리진의 A2 우유 [뉴오리진 제공]

[기획] A2+ 우유 인기, 프리미엄 산업 전망은

지난 4월 서울우유가 내놓은 새로운 프리미엄 우유 브랜드 A2+가 출시 5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2000만 개를 돌파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일반 제품보다 비교적 높은 가격으로 소비자 저항이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도..
신보와 중앙대학교의 금융인재 양성 및 창업지원 MOU 체결식 [신용보증기금 제공]

신보·중앙대, 금융 인재 양성·창업 지원

신용보증기금이 창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전문적인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한다. 신보는 지난 7일 중앙대학교와 ‘금융 인재 양성 및 창업 지원 활성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협약의 주요 골자는 ..
삼성전자 [연합뉴스 제공]

삼성전자, 3분기 영업익 9.1조원 ‘어닝 쇼크’

삼성전자의 올해 3분기 9조 원 대의 영업이익을 내는 데 그치면서 시장 전망치를 밑도는 실적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 2분기 영업이익인 10.4조 원과 비교해 약 12.84% 하락한 기록이다. 삼성전자는 올해 3분기 ..
효성 하이드로젠의 광양초남 액화수소충전소 [효성 하이드로젠 제공]

효성하이드로젠, 광양 액화수소 충전소 준공

효성이 최초로 대용량 액화수소 충전소를 준공하며 친환경 인프라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효성중공업은 자회사 ‘효성 하이드로젠’을 통해 지난 7일 전라남도 광양에 액화수소 충전소인 ‘광양초남 액화수소 충전소’를 준공..
네이버페이의 증권 공모주 올인원 서비스 [네이버페이 제공]

네이버페이, '증권 공모주' 올인원 서비스 출시

네이버페이가 금융 사업 활성화를 위해 새로운 공모주 서비스를 운영한다. 네이버페이는 여러 증권사로부터 공모주 청약 정보를 한 눈에 모아볼 수 있는 새로운 ‘증권 공모주’ 올인원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7일 밝혔다. 해당..
SK C&C와 KMR의 중소기업 ISO 경영 지원 MOU 체결식 [SK C&C 제공]

SK C&C·KMR, 중소기업 국제표준인증 지원 협력 MOU

SK C&C와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중소기업의 지속가능경영 생태계 조성을 위해 맞손을 잡았다. SK C&C는 최근 KMR과 중소기업의 국제표준인증(ISO)을 지원하는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