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송상근 해양수산부 차관이 ‘국제해운 탈탄소화 추진전략’을 브리핑하고 있다.

해수부 ‘2050 국제해운 탄소중립’ 추진

정부가 우리나라의 범국가적인 2050 탄소중립 실현 의지를 국제해운에도 적용하고 국제해사기구(IMO)와 유럽 등 국제사회의 탈탄소 규제 강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한다. 해양수산부는 글로벌 탄소 중립 이행을 위한 ‘국제해..
에너닷의 신재생에너지 차세대 솔루션 엔비전

에너닷, 태양광 발전소 자산관리 시스템 '엔비전' 개발

신재생에너지 IT 솔루션 기업 에너닷이 태양광 발전소 자산관리 시스템 ‘엔비전’을 개발했다고 16일 밝혔다. 발표에 따르면 ‘엔비전’은 2월 내 정식 출시할 예정이며 태양광 발전소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사용할..
충주시와 SES의 투자협약식

美 SES, 충주 메가폴리스 산단에 제조시설 건설

차세대 배터리로 주목받는 리튬메탈배터리(LMB) 제조업체인 SES가 충주 메가폴리스 산업단지에 제조시설을 짓는다. 충주시는 15일 SES의 국내 자회사인 SES AI 코리아와 1억 5천만 달러(1,875억 원) 규모..
현대중공업 군산조선소 전경

되살아난 군산조선소, 전북 발전의 마중물 될까

지난 2017년 공장 무기한 가동 중지에 들어갔던 군산조선소가 최근 재가동을 선언하여 전북 지역 발전을 주도할 것이라는 기대를 받고 있다. 작년 10월 재가동을 준비하던 군산조선소는 이달 11일 공장에서 ‘블록’을 ..
GS리테일 로고

GS리테일 폐전자제품 재활용, ESG 경영·자원순환 실천

GS리테일은 E-순환거버넌스, 한국환경공단과 ‘ESG 경영 실천 및 자원순환 동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8일 밝혔다. 관계사들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상호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ESG 경영을 선도할 계획..
오창에 건설 예정인 방사광 가속기

오창 산업단지, 지역 발전 선도하는 핵심 기업으로 부상

청주 오창이 지역 균형 발전을 이끌어내는 핵심 산업단지로 떠오르고 있다. 최근 국제적으로 운송 관련 비용이 급속하게 증가하면서 중앙 내륙지방에 위치해 운송에 이점이 있는 오창 산업단지가 국내 기업들의 관심을 받고 있..
중견 중소기업 스마트 제조혁신 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 협약식

LS일렉트릭, LG유플러스와 스마트공장 사업 확대 MOU

스마트 제조·공정에 관한 혁신적인 솔루션을 가진 두 기업이 국내 중견·중소기업 대상 스마트공장 구축 사업 확대를 위해 손을 잡았다. LS일렉트릭은 지난 2일 LG유플러스와 ‘중견·중소기업 스마트 제조혁신사업 확대’에..
SNT걸프 공장 증설 기념 테이프 커팅식

SNT에너지 사우디 공장 증설, 중동시장 공략 박차

SNT에너지가 2일 사우디아라비아 담맘(Dammam)에서 현지법인 ‘SNT걸프’의 제1공장을 증설하고, 제2공장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SNT걸프는 국내 석유화학 및 발전플랜트 설비 업체 중 처음으로 사우디 현지에 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