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삼성전자 CES 비전 설명회

삼성전자 CES 2023서 ‘스마트싱스 스테이션’ 공개

삼성전자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되는 세계적인 규모의 전자 전시회 ‘CES 2023’에서 ‘스마트싱스 스테이션'을 공개한다고 5일 밝혔다. 이 제품은 사용자가 삼성전자의 스마트 홈 기능을 더 쉽고 빠르게 사용할 ..
부산시, (주)금양과 MOU 체결

부산시·금양 MOU 체결, 이차전지 생산기지 건립

부산시는 금양과 이차전지 생산기지 건립을 위해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투자협약을 통해 금양은 기장대우 일반산업단지 내 이차전지 생산시설 신설과 투자를 통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부산..
제로원 로고

제로원 CES서 스타트업 혁신 기술 발표

현대차그룹의 오픈 이노베이션 플랫폼 회사 제로원(ZER01NE)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국제 전자제품 박람회'(2023 CES)에 처음으로 참가, 협업 중인 스타트업들의 혁신 기술을 발표한다고 4일 밝혔다..
한국중부발전과 포천민자발전의 업무협약식

한국중부발전 '고장 예측' 기술 나눔, 민간과 동반성장

한국중부발전은 지난달 28일 포천민자발전과 ‘민간과의 동반성장을 위한 고장예측진단 기술 나눔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중부발전이 민간과 함께 고장 예방을 위한 예측진단 기술을 나누고 데이터를 공유함으로..
산업통상자원부

산업부 5.6조 규모 R&D 투자 ‘핵심 국정과제 집중’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 2일 약 5.6조 원 규모의 연구개발 지원 계획을 담은 '2023년도 산업 기술혁신사업 통합 시행계획'을 발표했다. 23년 산업 기술 R&D 예산은 새 정부의 국정 비전인 ‘동적 혁신성’ 실현을..
LG전자 ESS시설

LG전자 ESS 사업 순항 , 美 시장도 공략한다

LG전자의 ‘피크 저감용 에너지 저장 장치’(ESS) 사업이 올해 더 활발해질 전망이다. LG전자는 올해 창원에 이어 영천에도 ESS를 설치하는 등 사업을 계속해서 확장할 것이라 밝혔다. 이어 미국 시장 진출에 대..
스마트 원자로

원자력硏 "탄소 중립선도, 에너지 안보 강화"

한국원자력연구원은 오늘 탄소 중립을 선도, 국가 에너지 안보 강화에 기여하기 위한 2023년 경영계획을 발표했다. 특히 미래 지향 선진 원자로, 안정적 원자력 발전 위한 전주기 기술, 방사선과 양자빔 활용 기술의 개..
폐기물 재활용 활성화

‘폐기물 처분 부담금제’ 효과 본 환경부 5년 더 연장

환경부는 폐기물 처분 부담금 제도 존속기한을 5년 더 연장하는 '순환 경제사회 전환 촉진법' 법률안이 12월 30일 오후에 열린 국무회의에서 의결되었다고 밝혔다. 해당 제도는 재활용이 가능한 폐기물을 매립·소각 등의..
소각 에너지 이용 사례

폐기물에서 에너지 재활용 연간 3920억 절감 효과

환경부 소속 국립환경과학원은 지난 29일 생활폐기물 공공 소각시설 중 폐기물 처분 부담금 감면 시설 34곳을 대상으로 조사한 2022년도 에너지 회수·이용 실태 결과를 공개했다. 조사에 따르면 감면 시설 34곳에서 ..
CJ대한통운 기후변화 대응 보고서 표지

CJ대한통운 '2050년 탄소중립' 선언

CJ대한통운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탄소 중립을 통한 기후변화 대응 보고서를 30일 발간했다. 보고서에는 온실가스 배출 현황, 탄소 감축 수단, 세부 감축 방안과 함께 2030년까지 탄소 배출량의 37%를 감축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