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LG전자 트윈타워

LG전자 올해 1분기 매출 21조원 역대 최대 실적

LG전자가 B2B 사업과 가전 판매 호조, 구독 사업 확장 등으로 올해 1분기 견조한 실적을 냈다. LG전자는 연결기준 올해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21조 959억 원과 영업이익 1조 3329억 원으로 잠정..
한화우주센터가 들어설 제주도의 하원테크노캠퍼스 [제주도 제공]

제주도, 초소형 위성 제조 ‘한화우주센터’ 구축

제주특별자치도가 초소형 위성 생산 시설인 한화시스템의 ‘한화우주센터’ 구축을 추진한다. 제주도는 해당 센터가 내년 말 완공을 목표로 이번 달 안으로 착공에 들어간다고 5일 밝혔다. 한화우주센터는 위성의 조립과 성능시..
산업통상자원부 세종 정부청사 [산업통상자원부 제공]

정부, 글로벌 산업기술 협력센터 구축

정부가 국제 연구개발 및 첨단 산업 진흥을 위해 글로벌 산업기술 협력센터 구축을 추진한다. 산업부는 이를 위해 ‘글로벌 개방형 혁신 전략 간담회’를 열고 이공계 최고 명문으로 꼽히는 미국 MIT 공대와 예일대, 퍼듀..
삼성전자 서초사옥 [연합뉴스 제공]

삼성전자 올해 1분기 매출 71조원·영업이익 6.6조원

삼성전자가 올해 1분기 잠정실적을 발표했다. 삼성전자는 연결기준으로 올해 1분기 매출 71조 원을 달성했으며, 영업이익은 6조 6000억 원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4분기와 비교하면 배출은 4.75%..
SK하이닉스 전경

SK하이닉스, 美인디애나에 차세대 HBM공장 건설

SK하이닉스가 미국 인디애나주에서 AI 메모리용 어드밴스트 패키징 생산기지를 건설하고 현지 연구기관과 반도체 연구개발 협력을 추진한다. SK하이닉스는 인디애나주와 퍼듀대학교, 미 정부 관계자들과 투자협약식을 체결했으..
KIST 계산과학연구센터 개발팀 [KIST 제공]

KIST, AI 기반 신소재 설계 자동화 플랫폼 개발

국내 연구진이 AI 자동화를 통해 신소재 설계 및 개발에 필요한 실험 횟수를 500분의 1로 줄일 수 있는 ‘스마트 연구실’을 개발했다.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은 원내 계산과학연구센터와 고려대 연구팀의 공동 개발을 통해 ..
경상남도 도청 청사 [경상남도 제공]

경상남도, 해상풍력발전 플랜트·우주항공 기업 유치

경상남도가 해상풍력발전 플랜트와 우주항공 기업 유치에 성공하고 대규모 투자를 이끌어냈다. 경상남도는 SK오션플랜트, 금아파워텍, 메카티엔에스, LS엠트론, 에코그래핀 등과 관련 투자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S-OIL 친환경 연료 공장 내부 전경 [S-OIL 제공]

S-OIL, 국내 최초 지속가능항공유 생산 인증 획득

에쓰오일(S-OIL)이 국내 정유사 최초로 친환경 지속가능항공유(SAF)의 생산을 인정하는 ‘ISCC CORSIA’ 인증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특히 EU의 재생에너지지침(RED)에 부합하는 저탄소 연료제품 생산..
LG전자의 맘모그래피용 5MP 고해상도 모니터 [LG전자 제공]

LG전자, 진단용 모니터 기반 B2B 의료기기 사업 박차

LG전자가 맘모그래피(유방촬영·영상)용 모니터를 비롯한 진단용 모니터 라인업을 앞세워 B2B 의료기기 사업에 박차를 가한다. LG전자는 이번에 21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5MP(메가픽셀) 고해상도 진단용 모니터를 출..
KT 광화문 사옥 [KT 제공]

KT, R&D 분야 클라우드 서비스 확장 추진

KT가 국내 클라우드 시장에서 상대적으로 발전이 덜 된 제조 연구개발(R&D) 사업을 확장할 방침이다. KT는 이를 위해 지난 3일 고성능 컴퓨팅 기반 제조 공정 관리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엔지니어링 플랫..
LG화학과 안산시의 폐비닐 재활용 사업 MOU 체결식 [LG화학 제공]

LG화학·안산시, 폐비닐 재활용 플라스틱 생산 추진

LG화학이 경기도 안산시와 폐비닐을 플라스틱 원료로 재활용하는 사업을 추진한다. LG화학은 지난 2일 안산시와 '폐비닐 재활용 활성화 및 순환경제사회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
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 제공]

SKB·한국자금중개, 글로벌 금융 통신망 구축 MOU 체결

SK브로드밴드가 글로벌 금융 통신 인프라 구축을 추진한다. SKB는 이를 위해 한국자금중개와 인프라 구축 협력 방안을 담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최근 정부의 외환시장 선진화 정책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