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반도체 핵심기술을 중국에 유출한 협의로 유죄 판결을 받은 세메스 [세메스 제공]

기술 유출 피해 커지는데, 근본 대책 없나

최근 반도체와 같이 첨단 고부가가치 산업에서의 기술 유출로 인한 수십조 원의 피해 사례가 발생하면서 기술 보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분위기이다. 정부에서도 산업기술보호법을 통해 국가 전략기술의 감시체계를 구축했으나..
북미 최대의 주방 및 욕실 전시회 'KBIS 2024' 내부 LX하우시스 전시관 [LX하우시스 제공]

LX하우시스, 북미 인조대리석 사업 확장 박차

국내 건축·인테리어 기업 LX하우시스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하는 북미 최대 주방·욕실 전시회 'KBIS 2024'에 참가해 북미 인조대리석 사업을 확장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공개한 신제품은 북미시..
대한전선의 당진공장 전경 [대한전선 제공]

대한전선, 200억원 규모 HVDC 케이블 전용 시험장 구축

대한전선이 글로벌 고압 송전 케이블 수요 확대에 대응하기 위해 640㎸(킬로볼트)급 초고압 직류송전(HVDC) 케이블 전용 시험장을 구축한다고 28일 밝혔다. 전용 시험장은 대한전선의 충남 당진공장 약 7000㎡(제..
산업통상자원부 세종 정부청사 [산업통상자원부 제공]

정부 650억원 규모 소부장 중소·중견기업 R&D 지원

산업통상자원부가 소재·부품·장비(소부장)를 개발하는 중소·중견기업 지원을 위해 총 650억 원 규모의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소부장 산업은 반도체 소재나 자동차 부품, 관련 장비 등 제조업에 뿌리가 ..
삼성전자

삼성전자, 업계 최초 36GB 5세대 HBM 12H D램 개발

삼성전자가 업계 최초로 36GB(기가바이트) 용량의 HBM3E 12H D램 개발에 성공했다고 27일 밝혔다. HBM 메모리는 기술의 발전에 따라 세대가 변화해 왔는데, HBM3E는 5세대 제품이며, 12H는 12단으..
KT의 5G 위성 주파수 지원 RIS 기기 [KT 제공]

KT·서울대, 5G 위성 상용 주파수 통신 기술 개발

KT가 서울대학교와 5G 무선 통신 주파수 3.5GHz 대역 및 KT스카이라이프 위성 주파수 12GHz 대역에서 동작하는 ‘재구성 가능 지능형 표면 기술’(RIS)을 개발했다고 27일 밝혔다. RIS는 전파의 반사와..
KT가 개발한 미래형 UAM 네트워크 관제 시스템 [KT 제공]

KT, MWC 2024서 UAM 운항 안전성 기술 공개

KT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된 ICT(정보통신) 박람회 ‘MWC 2024’에 참가해 UAM(도심항공교통)의 안정성을 향상시키는 기술을 공개했다고 26일 밝혔다. KT는 미래 교통수단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U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