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美 이어 세계 2위 수입국 부상중국이 미국에 이어 세계 2위 수입국이 됐다. 중국 공상당 기관지 인민인볼 해외판은 충취안(崇泉) 중국 상무부 국제무역담판 부대표는 최근 열린 '2010 중국 수입논단'에서 중국이 앞으로 수입구조 개선과 수입촉진, ..
"中 증시 시가총액 2030년 미국 추월할 듯중국 주식시장의 시가총액이 2030년까지 미국을 제치고 세계 1위에 오를 전망이다. 골드만삭스는 보고서를 통해 2030년에 세계 증시의 국가별 시가총액 1~3위 국가는 중국과 미국 그리고 인도 순으로 판도가 바뀔것이..
中, 기아차 1만8천147대 리콜 실시기아자동차와 중국합작법인인 둥펑웨다기아는 중국내에서 판매된 쏘렌토와 쏘울, 보레고(국내명 모하비) 등 3개 차종 1만8천147대에 대해 리콜을 실시한다. 관영 신화통신은 7일 리콜 대상은 지난해 9월1일부터 올해 7..
서진핑, "中 정부조달 외국 업체 차별금지" 약속중국 차기 최고지도자로 뽑히고 있는 시진핑(習近平) 국가부주석이 정부조달물자 사업과 관련해 현지기업과 외국기업간 공정경쟁이 이뤄지도록 할 것이라고 제2회 세계투자포럼(WIF)에서 밝혔다. 시 부주석은 푸젠(福建)성 ..
[중국증시] 2700선 앞둔 경계심리로 상승폭 제한중국 증시가 2,700선에 대한 부담으로 소폭 상승하는 선에서 마감했다. 7일 상하이종합지수는 전날 대비 2.11포인트(0.08%) 오른 2,698.36, 선전성분지수는 26.62포인트(0.23%) 상승한 11,68..
中 자동차·철강·시멘트 등 주요 업종 M&A 바람중국은 주요업종에 대해 경쟁력을 높이고 세계적인 업체로 성장하기 위해 인수합병(M&A)을 적극 추진키로 했다. 국무원은 6일 '기업 M&A에 대한 이견'을 통해 자동차와 철강, 시멘트, 기계제조, 알루미늄, 희토 등..
中 정부기관, 병원설립 위한 외자유치 찬성 시사중국 정부는 위생부를 비롯한 관계기관들이 병원 등 의료 시설을 건설하기 위해 외자를 유치하는 데 찬성하고 있다고 제일재경일보(第一財經日報)가 7일 보도했다. 위생부 관계자들은 관계기관과 의논한 결과 외국 자본이 중국..
中 상무부 "첨단기술·핵심제품 수입확대 정책 펴겠다"중국 정부는 첨단기술과 핵심제품에 대해 수입확대정책을 펴겠다고 밝혔다. 관영 차이나데일리는 중국 상무부가 6일 베이징(北京)에서 개최한 중국 수입 포럼에서 국제무역담판대표부의 충취안(崇泉) 부대표의 발언을 인용해 7..
中 해외 기업자산 총액 1조달러 넘어서중국이 외국에 투자한 해외기업의 자산의 총액이 1조달러를 넘은 것으로 밝혀졌다. 6일 중국 상무부와 국가통계국, 국가외환관리국은 '2009년 중국 대외직접투자 통계'에서 작년 중국의 해외투자가 565억3천만달러로 전..
中 사치품 시장 성장세 가장 빨라…전세계 소비 27.5% 차지중국이 세계에서 사치품 시장 성장세가 가장 빠른 국가가 되고 있다. 중국 관영 신화통신은 5일 중국의 경제발전과 함께 급성장하고 있는 중국의 명품시장을 집중 조명 보도했다. 신문은 명품 판매에 뛰어든 지 2년 만에 ..
韓·中 FTA 민감분야 28일부터 사전협의 돌입한국과 중국이 자유무역협정(FTA) 협상을 앞두고 오는 28일 중국 베이징에서 민감분야 처리방안에 대한 사전협의를 진행한다. 주중 한국대사관은 6일 이태호 외교통상부 FTA정책국장과 위젠화(兪建華) 중국 상무부 국제..
中상무부, "중국 투자환경 지속적으로 호전돼 왔다"중국 정부는 최근 서방을 중심으로 일고 있는 중국의 투자환경 악화론에 대해 정면으로 반박하고 나섰다. 반관영 통신인 중국신문사는 6일 중국 상무부 판공청의 선단양(瀋丹陽) 부주임은 전날 제2회 세계투자포럼 기자회견에..
中 부동산업체, 정부 억체정책으로 인해 현금 유동성 악화중국 부동산업체들의 현금흐름이 정부 정책의 영향으로 마이너스를 기록했다. 제일재경일보(第一財經日報)는 6일 중국 둥싱증권(東興證券)의 보고서를 인용해 135개 상장 부동산업체들의 상반기 현금흐름이 주당 평균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