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국립산림과학원의 새로운 도전

국립산림과학원(원장 윤영균)은 새시대에 부합하는 산림과학 연구 및 성과의 도출을 이끈다는 목적으로 지난달 21일과 22일 충남 부여에서 ‘2013년도 국립산림과학원 전직원 창의·혁신 워크숍’을 개최했다...

산림기본계획 바꾼다

2017년까지 우리 산림의 가치가 200조원에 이르고 ha당 입목축적이 150㎥로 커진다. 목재자급률은 21%로 늘어나고 산림분야 일자리도 28만개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산림복지의 혜택을 받는 국민이 지금보다..

나무제품 이용해도 ‘탄소권’ 인정

앞으로 나무를 심거나 나무제품을 이용하는 등의 활동이 탄소흡수 활동으로 인정되고 그 과정에서 흡수한 탄소량을 계량화해 거래하거나 기부할 수 있게 된다. 이에 따라 기업이 산림을 가꾸고 산림바이오매스 에너지를 이용하면..

동화기업 목조주택시장 본격 진출

동화홀딩스의 자회사인 동화기업이 지난해 관계사 동화SFC하우징으로부터 건설사업부문을 양수, 기업 내 사업부문(BU, Business Unit)으로 편입하면서 ‘네이처하우스(NautureHaus)’라는 대표 브랜드로 ..

대신특수목재 가좌동 사옥준공

대신특수목재(대표 김해도, www. wood21.co.kr)는 최근 인천 서구 가좌동에 사옥을 준공하고 이전을 완료했다. 이번에 준공한 사옥은 대지 105평에 총건평 219평으로 3층 구조로 지어졌다...

‘합성목재 KS 기준’ 손톱 밑 가시였나

지난 2월25일 공식 출범한 새정부에서 합성목재(WPC)에 대한 KS 기준 완화를 추진할 것으로 밝혀 논란이 예상된다. 기존 KS 인증 기준이 선진국에 비해 너무 높아 중소기업에게 ‘손톱 밑 가시’가 되고 있다는 판..

가짜 방부목? “시료가 의심스럽다”

방부액의 침윤도와 흡수량 모두 ‘0’라고 하는 전대미문의 시험결과로 이른바 ‘가짜 방부목’이 ‘가짜 시료’ 논란으로 까지 번지고 있다. 최근 방부목생산자협의회는 한국임업진흥원에서 발행한 두 건의 방부목 ..

봄을 맞는 소리, 건축산업 기지개를 펴다

지난 2월14일부터 17일까지 서울 강남 코엑스(COEX) 1층 전시장 A홀에서는 리드엑스포가 주최한 ‘2013 하우징브랜드페어’가, B홀에서는 서울국제건축박람회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홈덱스와 KOTRA가 공동 주관..

원적외선방출, 항균, 탈취 기능 입증된 코르크 소재

친자연적 제품을 개발하는 엘앤제이는 ‘THE CORK ART’라는 브랜드를 내걸고 ‘코르크 포인트 벽지’, ‘코르크 기능성 인테리어 조명’, ‘코르크 와인케이스’를 개발했다. 지중해에서 주로 서식하는 코르크나무의 껍..

충전 원형톱에 유선 원형톱의 파워를 실현하다

힐티코리아는 뛰어난 배터리 용량으로 ‘기존 유선 원형톱의 파워’를 가진 ‘충전 원형톱 SCW 22-A’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거푸집뿐만 아니라 합판, 파티클보드, 구조목이나 보온재까지 다양한 목재를 효율적으로 절단..

새 제품으로 무상 교환 받자

전동공구 브랜드 스킬은 2013년 한 해 동안 스킬 전동공구 제품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아무 조건 없이 새 제품으로 무상 맞교환 해주는 ‘2013 스킬 자신만만 맞교환 이벤트’를 실시한다...

찾아가는 신년회, 전국을 누비다

계양전기는 지난 1월22일(화)부터 2월6일(수)까지 5일간 전국 주요 도시를 방문해 13년 영업정책 및 신제품 소개를 위한 2013년 계양전기 대리점 신년회를 개최했다. 계양전기만의 특화된 ‘찾아가는 마케팅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