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마루용 합판 수입관세 낮춰달라

한국마루협회(회장 박용원)는 최근 마루의 원자재인 합판의 현행 수입관세 기준에 강한 불만을 제기하고 있다. 현재 수입관세 기준을 보면 마루 합판의 두께가 6㎜ 이상 10㎜ 미만인 경우 국내산업을 보호하려는 취지로..

약자에는 독약 목재법 강자에는 핫식스?

내년 5월 목재의지속가능한이용에관한법률(이하 목재법) 시행에 따른 산림청의 하위법령 재정이 또 말썽을 부리고 있다. 하위법령이 산업현장의 현실을 전혀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는 비판에 이어, 이번에는 일부 힘 있는 기업..

부모님을 위한 전동공구 추석선물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이 어느새 코 앞으로 다가왔다. 추석은 소중한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지만, 매년 선물 고르기가 여간 어렵지 않다. 어떤 선물을 골라야 할 지 아직 고민하고 있다면, 올 ..

묘지관리대행서비스

산림조합은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사정상 고향을 찾지 못하거나 시간이 없는 사람들을 위해 훼손된 묘지의 복구와 벌초 등을 대행해 주는 묘지관리 대행서비스를 실시한다...

콜롬비아 주요 건축물에 콘크리트 착색제 공급

독일계 특수화학기업 랑세스가 최근 자사의 무기안료 제품인 베이페록스(Bayferrox짋)의 새로운 적용 사례를 발표했다. 이번 사례는 콜롬비아의 신규 건축물인 프라자 드 라 리버타드 컴플렉스(the Pl..

[오일스테인 Trend Leader]본덱스vs 씨라데코

본덱스는 불휘발수지함량이 35 W/W%로 높아 도장 후 목재보호력이 뛰어나고 불휘발수지함량이 낮은 제품에 비해 재도장 기간이 훨씬 길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경제적이라는 점을 장점으로 꼽았다. 씨라..

‘제품안전의 날’ 장관 표창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제품안전협회가 주관하는 ‘2012 제품안전의 날’을 맞아 표정있는가구’ 에몬스(대표이사·회장 김경수, www. emons.co.kr)는 9월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컨퍼런스룸에서 개최된..

목건협 워크샵 “105명 참석”

한국목조건축협회(회장 박찬규) ‘2012 하계워크샵’이 42개 회원사 및 단체에서 총 105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7일과 8일 1박2일의 일정으로 경기 이천 호법면 매곡리 유네스코평화센터에서 열렸다. 워..

천관산자연휴양림 명소로 각광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소장 서경덕) 국립천관산자연휴양림은 2010년부터 제주도를 연결하는 가장 빠른 배편인 전남 장흥 노력항과 더불어 휴양림을 찾는 이용객이 급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천관산자연휴양림은 불과 몇..

영세기업 먹거리 빼앗는 “공기업”

목재를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고 있는 열병합발전시설 때문에 우드칩 등 관련업계가 극심한 원자재난에 시달리고 있다. 업계에서는 공기업이 민간기업을 죽이고 있다는 원성까지 나오는 실정이다. (사)한국목재재활용협회(..

세계 산림경관 훼손지 복구 추진

전세계적으로 산림파괴 및 토지황폐화로 훼손된 세계 1억5000만ha의 산림경관을 복구하는 방안이 추진된다. 이와 함께 항폐화된 북한 산림 복구 필요성에 대한 국제사회의 관심도 커질 전망이다. 이돈구 산림..

산림형 예비 사회적기업 탄생

숲가꾸기, 도시숲관리 등 산림청 소관 업무와 관련된 분야의 사회적기업 6개가 지난 8일 첫 산림형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지정됐다. 이들 업체는 앞으로 1년 동안 산림현장에서 다양한 사업을 하면서 취약계층 고용, 녹색복지..

몰딩, 가을을 사로잡다

재현하늘창의 ‘데코PS몰딩’이 가을 시즌을 돋보이게 하는 아이템으로 주목되고 있다. 데코PS몰딩은 △골드, 브론즈, 샴페인골드, 메탈실버, 화이트펄, 화이트 등 6가지 색상으로 운영 중인 앤틱스타일과 △월넛, 연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