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옷 냉장고 ‘에어샷’ 만리장성 넘는다

보루네오가구 ‘에어샷’은 기존 옷장에서는 볼 수 없었던 제습, 살균, 탈취 기능이 포함된 첨단 기능성 옷장. 눈, 비에 젖은 옷 관리는 물론 옷이나 이불 속에 기생하면서 삶아 빨아도 죽지 않는 세균을 99.9%까지 ..

남양재, 조경재 시장의 맹주자리 물러나나

조경재 시장의 확실한 주전으로 자리잡은 열대활엽수 시장에서 중남미 및 아프리카재가 지금까지 절대 강자로 군림하고 있는 남양재를 밀어낼 수 있을지 주목되고 있다. 가파른 가격 상승세와 원활치 못한 원목 수급..

나무꾼의 숲속편지(2012.04.09)

다시 태어나도 나무가 되고 싶습니다. 주인이 주는 물을 받아마시며 겨울엔 방으로, 봄이면 마당으로 걸어다니는 나무보다 바람이 불어와 세상소식 전해주고, 새들이 날아와 노래하고, 가만히 있어도 사계절이 찾아오는.....

한옥, 서재에서 터를 잡다

한문화사의 한옥 전문서적 시리즈 전통목가구의 도면과 상세 한국 전통목가구 박영규 지음 | 400 쪽 | 올컬러 양장 | 48000원 이 책은 크게 3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제1장은 한국 전통목..

家具의 노래를 들어라

가구와 음악이 한데 어우러져 색다른 시공간을 창조했다. 해외 가구 수입 및 자체 생산 업체 더 체어(대표 홍승로)가 새로운 제품을 선보였다. 신제품 호리젠탈51은 오디오 기능을 담은 시스템 가구를 전문으로 생산해온..

등산·트레킹 학교 4월부터 운영

안전하고 올바른 등산문화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산림청(청장 이돈구)이 한국등산트레킹센터와 함께 운영하는 ‘등산·트레킹학교’가 4월 청소년 등산기초(트레킹)과정을 시작으로 11월까지 52회에 걸쳐 지역별로 열린다. ..

임목육종 테마공원 ‘향산 육종원’

올해로 탄생 100주년을 맞는 세계적 임학자인 향산 현신규 박사의 정신을 기리고 임목육종 연구의 성과를 전시, 활용하기 위한 향산 육종원이 조성된다.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원장 구길본)은 지난달 30일 오전 경기도..

올해 도시숲 208개 만든다

산림청(청장 이돈구)은 올해 1102억원을 들여 전국 287ha의 면적에 208곳의 도시숲을 조성한다. 청은 이를 위해 도시에 방치된 유휴지와 도시지역 국·공유지 등 99ha에 산림공원 28곳을 만들고 건물 사이의..

산림민원 해결사 ‘숲패트롤’

산림민원 현장에서 산림과 관련한 생활의 불편을 해결해 주는 산림민원 전담 조직인 ‘숲가꾸기 패트롤’이 봄철 나무심기 기간에 국민의 나무심기를 돕는 도우미로 나선다. 산림청은 4월말까지 계속되는 나무심기기간 ..

헛개나무 신품종 농가에 분양

국립산림과학원에서 개발한 헛개나무 신품종이 3월27일 처음으로 일반농가에 보급됐다.<사진> 신품종 ‘풍성 1∼3호’ 세 품종은 일반 헛개나무보다 과병 수확량이 3배 이상 높아 재배 희망농가의 조기 보급 요구가 쇄도..

“산림경영,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산림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을 비롯해 귀농·귀촌해 산을 활용하고자 하거나 전문적으로 산림을 경영하려는 사람 등에게 산림경영에 대한 종합상담을 해주는 산림경영컨설팅센터가 4월부터 문을 열었다. 산림청(청장 이..

임업기계지원센터 활성화 간담회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장일환)는 지난달 29일 충북 청주 충청북도지회 회의실에서 김병구 경영상무와 임업기계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각 기관 업무담당자 등 관련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상반기 임업기계지원센터 활성화 ..

“내가 편곡한 아리랑을 베를린 필하모닉이 연주한다”

이건이 제23회 이건음악회 개최를 앞두고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건음악회는 국외 전세계 연주자들에게 우리의 정서를 알리고 관객과 연주자 모두가 하나될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에서 아리랑을 엔딩곡으로 연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