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한전 소액주주들 7조원대 전기요금 소송서 패소

한국전력 소액주주들이 '전기요금을 인상하지 못하게 해 손해를 봤다'고 국가와 김쌍수 전 한전 사장을 상대로 낸 7조원대 손해배상 청구소송에서 모두 패소했다. 이에 따라 한전이 추진하고 있는 전기요금 인상도 쉽지 않을..

LG전자, '냉장고 비방광고' 삼성전자 상대로 소송

LG전자가 24일 자사 대형 냉장고 용량 표기가 실제와 맞지 않다는 내용의 동영상을 유튜브 등에 올린 삼성전자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삼성전자의 동영상 게재가 타사 제품에 대한 부당비교광고, 비방광고를 금지..

삼성·LG전자, 美서 음극선관 가격담합 혐의 피소

삼성전자와 LG전자가 18일(현지시간) 가격담합 혐의로 미국 검찰에 의해 피소됐다고 블룸버그통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일리노이주 검찰총장인 리사 마디간은 이날 시카고 소재 주(州) 법원에 제출한 소장에서 삼성..

한전, 한국거래소 상대 4조 소송 사실상 포기

한국전력공사가 전력거래소 등을 상대로 4조 원대의 소송을 제기하려던 계획을 사실상 포기했다. 한전 관계자는 17일 "정부에서 소송 추진을 중단하라는 공문을 보냈기 때문에 사실상 절차를 중단했다"고 말했다. 한전은 지..

삼성 "LG가 OLED 기술유출했다" 가처분신청

삼성이 자사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기술을 유출했다며 LG를 상대로 가처분 신청을 냈다. OLED는 '꿈의 화면'으로 불리는 차세대 디스플레이 핵심기술로, 현재 삼성디스플레이가 세계 OLED 시장의 99%를 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