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도가 돌아온다…내달 19일 코스피 재상장2000년 상장폐지됐던 만도가 다음달 15일 유가증권시장으로 돌아온다. 재상장을 앞둔 만도는 지난 16일 한국거래소와 금융감독원에 증권신고서와 투자설명서를 제출하는 등 본격적인 공모절차에 착수했다...
17일 대체로 맑음, 서울·경기 건조주의보4월의 세 번째 주말인 17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대부분 지방에 건조주의보가 발효되는 등 산불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기상청은 이날 "전국이 고기업의 영향을 받으나 중부지방은 점북쪽을 지나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
주식형 펀드 17일 연속 자금 유출국내 주식형 펀드에서 17일 연속 자금이 유출됐다. 17일 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15일 상장지수펀드(ETF)를 제외한 국내 주식형 펀드에서 2510억 원이 유출됐다. 이달 국내 주식형펀드의 순유출액은 3조1512억 ..
[천안함]어뢰 '버블제트' 피격 가능성 높다지만…北보유 여부 등 미지수천안함 침몰원인이 외부폭발쪽으로 가닥을 잡는 분위기다. 특히 어뢰공격에 따른 '버블제트(Bubble Jet)'로 천안함이 두 동강났을 가능성이 대두되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지난해 공기업 부채 20% 급증 이유는?지난해 공기업 부채가 전년보다 36조 넘게 늘어나면서 200조 원을 넘어서고 부채비율도 150%대로 크게 올라섰다. 16일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 공기업의 총부채는 213조2042억 원으로 전년보다 20..
[천안함]정부 "숨진 승조원 가족 최대 예우"정부는 16일 정운찬 국무총리 주재로 천안함 관련 관계장관대책회의를 열어 천안함 사고로 숨진 승조원 가족들을 국가 차원에서 최대한 예우하기로 결정했다...
[천안함]與 "진상규명 後 희생자 예우 결정"한나라당은 16일 천안함의 인양작업과 진상규명이 끝난 뒤 '전사자' 규정과 장례절차를 논의하는 쪽으로 의견을 모았다. 조해진 한나라당 대변..
[천안함]합동조사단 '함미인양에 따른 현장조사 결과 발표'(전문)민군합동조사단장 윤덕용입니다. 천안함 침몰사건 원인규명을 위해 민국합동조사단은 천안함 함미부가 인양됨에 따라 합동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착착한 표정의 이종찬 전 민정수석피내사자 신분으로 소환된 이종찬 전 청와대 민정수석이 18일 새벽 서울 서초동 대검찰청에서 박연차 전 회장에 대한 세무조사를 무마 및 금품을 수수한 의혹에 대한 조사를 마치고 나와 차량에 몸을 싣고 아무 이야기도 없..
대학생들 아르바이트 알선업체에 2억원 뜯겨등록금 마련을 위해 아르바이트 알선업체를 찾은 대학생들이 거액을 뜯기는 일이 발생했다. 16일 서울 강남경찰서에 따르면 송모씨(여) 등 대학생 11명은 "고액의 아르바이트를 소개해 주겠다고 인터넷 광고를 낸 업체에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