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자산유동화채 발행 급증…아파트 미분양 때문?

자산유동화채권 발행 규모가 급증했다. 일각에서는 미분양에 허덕이는 건설사들이 자금을 확보하기 위해 자산유동화채권을 발행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6일 예탁결제원에 따르면 지난달 일반회사채..

4월 카드사용액 31조1800억…전년동월比 18%↑

실물경기가 서서히 회복되면서 지난달 카드 사용액도 전년동월에 비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6일 여신금융협회에 따르면 4월 국내 카드사용 실적은 전년동월 대비 18% 증가한 31조 1800억 원을 기록했다. 이는 현..

한화증권 "종소세 신고대행 무료로 해드립니다"

한화증권(www.koreastock.co.kr)은 종합소득세 무료 신고대행 세무서비스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한화증권 고객이 오는 14일까지 한화증권 영업점을 방문하면 종소세 신고대행 신청을 할 수 있다. 신청고..

삼성증권 “금괴로 재테크하세요”

"금괴로 재테크하세요." 삼성증권은 6일 금괴(골드바, Gold Bar) 매매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국내 증권사가 금괴 매매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삼성증권이..

정몽준 "중국도 北 계속 감싸긴 어려운 상황"

한나라당 정몽준 대표는 김정일 북한 국방위원장의 방중과 관련, 6일 "천안함 침몰이 북한의 도발에 의한 것이 명백히 드러난다면 중국도 계속해서 북한을 감싸기만은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美 “천안함 조사 전 6자회담 어렵다”

중국을 방문하고 있는 북한 김정일 국방 위원장은 5일 오후 베이징(北京)에 도착, 이날 저녁부터 인민대회당에서 후진타오(胡錦濤) 국가주석 등 중국 수뇌부와 장장 4시간 반 동안 회담 및 만찬에 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