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션

오바마, 한미FTA 이행 위한 대통령 포고문 발표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한미 FTA(자유무역협정) 이행을 위한 대통령 포고문(Proclamation)을 발표했다. 백악관은 7일(이하 현지시간) 오바마 대통령이 지난 6일 ‘한미 FTA 이행을 위한 대통령 포고문..

오바마, 오클라호마 프라이머리 15곳서 패배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6일(현지시간) 치러진 민주당의 오클라호마 프라이머리(예비선거) 개표 결과, 다른 후보들을 제치고 무난하게 승리하기는 했지만 15개 카운티에서는 1위를 차지하지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AP..

美 정부 "중국과 탈북자 강제북송 문제 논의"

미국 정부는 7일(현지시간) 최근 한·중 외교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탈북자 강제북송 문제와 관련해 중국 정부와 논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빅토리아 눌런드 국무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중국 정부의 강제 북송을 ..

美 비만 청년 유튜브 올린 도움 호소 동영상 '화제'

고도 비만을 앓고 있는 미국의 20대 청년이 유튜브에 도움을 호소하며 지난 2일(이하 현지시간) 올린 3분 가량 되는 영상이 화제가 되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 미 캘리포니아주 리버모어 지역에 살고 있는 로버트 깁스..

구글, 4분기 순익 시장 예상치 하회

세계 최대 인터넷 기업 구글의 지난해 4분기 순익이 예상치를 하회했다. 구글은 19일(현지시간) 뉴욕증시가 마감된 이후 지난해 4분기 순익이 27억1천만달러(주당 8.22달러)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전년 동기..

美연준 분기별 금리전망 발표, 양적완화 신호?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가 시장과 소통강화를 위해 올해부터 분기별로 장기 기준금리 전망을 내놓기로 한 것과 관련해 기대와 우려가 교차하고 있는 가운데, 양적완화의 새로운 신호가 될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오..

美 산업생산 7개월만에 감소… 11월 0.2% 줄어

미국의 산업생산이 7개월만에 감소세로 돌아섰다. 미 연방준비제도(Fed, 연준)는 지난달 산업생산이 전월보다 0.2% 줄었다고 15일(현지시간) 발표했다. 이는 0.1% 증가를 예상했던 시장전문가들의 예상치 평균에 ..

메리어트호텔 회장, 39년만에 CEO직서 물러나

전 세계 3천600여개 호텔을 가맹점으로 보유하고 있는 메리어트 인터네셔널의 JW 메리어트 주니어(79) 회장이 39년간 지켜왔던 최고 경영자(CEO) 자리에서 물러나기로 했다. 후임 CEO는 현 재무최고책임자(CF..

S&P "EU 신용등급 하향조정 가능성"

국제 신용평가사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S&P)는 유럽연합(EU)의 신용등급을 하향조정할 가능성이 있다고 8일 밝혔다. 현재 EU의 신용등급은 'AAA'다. S&P는 이날 발표한 성명을 통해 27개국으로 구성된 EU의..